본문 바로가기
라이프/탐방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방문기

by 큰공 2021. 10. 2.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오늘은 지난 추석 연휴에 다녀온 "의령곤충생태학습관" 방문기를 해보겠습니다.

 

 아이들이랑 가볼 만한 곳을 찾고 계셨나요? 가성비 괜찮고 볼거리 있는 시골 한적한 곳에 위치한 "의령 곤충 생태 학습관" 을 소개드립니다.

 

 

위치

 경남 의령군에 위치한 농경문화 테마파크에 의령 곤충 생태 학습관입니다. 의령이라는 지역이 다소 생소 하실 텐데요.

가는 길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주차는 정~말 정~말 널널널 합니다.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령읍 의합대로 28

 

 

 

 추석 연휴 부근에 찾아 갔음에도 불구하고, 입장시 방역을 하기는 하는데, 방역이 무색할 만큼 사람이 정말정말 없었습니다.

 

 저희 포함에서 2팀 있었네요. 원하는 만큼 관람 가능합니다.

 

 

가격

 여러가지 할인 적용 대상이 있긴한데, 저희는 할인 대상은 아니였습니다. 성인 3000원 어린이 1000원 이였습니다. 부담 없는 가격이긴 하지만만, 다소 관람하고나니 아깝다는 생각은 들었네요.

 

 생기고 나서는 일정시간 무료였다고 하는데, 요 근래부터 유료로 전환되었다고 하네요.

 

 

공식 홈페이지

 공식 홈페이지도 있네요. 단체예약하게 될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예약 가능합니다. 

 

http://urinsect.com/

 

의령곤충생태학습관

곤충을 관찰ㆍ학습하고 곤충의 생태를 체험

urinsect.com

 

학습관 내부

 그럼 이제 의령 곤충 생태 학습관 내부로 떠나보실까요?

 

 들어가자 마자 숲속에 온듯한 온실 정원이 눈에 띄네요

 

 우앙 우파루스도 있네요

 

오메메 얘는 살짝 징그럽기도.. 공룡인가?

 

기니 피그 가족들도 보이구요

 

날다람쥐 슝슝 

 

고슴도치 부부는 코코넨네 하고 있어요

 

이건 무슨 무슨 드래곤이였던거 같은데, 이중에서 젤루 비싸(?) 보였습니다.

 

거북이가 똥싸놓고 도망갔네요.

 

 

곤충이 앞에서 사진도 찰칵~

 

요녀석은 풍뎅이 애벌레 인데요~ 직접 만져볼 수 있는 체험도 제공합니다. 저는 쫄보여서 못 만져 봤습니다. ㅠㅠ

 

 

애벌레가 자라서 이렇게 장수 풍데이가 됩니다. 요녀석은 만질수도 있어요~ 등껍질이 딱딱딱

 

아~ 싸~ 호랑나비~ 도 날개짓을 하네요

 

잡초(?) 들이 구멍이 송송송 뚫린게 보이시나요? 나비 애벌레 들이 먹는 식량 이랍니다.

 

우리 아가는 나비를 뚫어져라 보더라구요. 다른건 좀 무섭게 생겼는데, 그나마 나비가 만만한가 봅니다.

 

곳곳에 신기한 곤충들이 있었어요. 아내는 곤충인줄 알았는데, 벌레라고 하네요 ㅠ_ㅠ 

 

그래요. 곤충이 벌레죠.

 

꽃게(?) 가 집게발을 세우고 싸우자고 덤벼들고 있네요

 

아이패드를 이용한 AR 증강현실 체험도 있었는데, 옆에서 담당자가 설명까지 해주셨지만, 신기하긴 하지만 사실 별 재미가 없었습니다. 흐규규

 

요긴 약간 현대식스럽게 꾸며놓은 건데, 전 맞은편 실물들이 더 좋더라구요.

 

 

위까지가 1층 이였고, 여기는 2층입니다. 살짝 뜬금 없지만 키즈 존 북카페가 있네요. 쉬는 공간이라고 보면 될 거 같아요. 여러 곤충에 관련된 책들이 있었습니다. 

 

여기가 2층에서 바라본 주차장인데요. 주차장이 시골 스럽지 않게 주차장 지붕 전체가 태양광 충전을 갖추고 있는 최첨단 주차장입니다. 우앙 이게 더 신기

 

으악! 이게 사진으로는 잘 안보이는데, 저기 안에 꿀벌들이 한 천마리 정도는 들어있는거 같았어요. 저기로 손을 넣어서 꿀벌들을 만져보는 체험인데, 안문다고는 하는데, 쫄보 가족은 아무도 손을 넣지 않았습니다. 띠로리

 

2층 맞은편에는 곤충들에 대한 설명들이 쫘라락 있습니다. 읽어보진 않았습니다. ㅋㅋ

 

저는 그나마 풍뎅이 류가 마음에 들더라구요. 가장 힘센 곤충이라고 합니다! 그 이름도 대단한 헤라클레스!

 

 

맺으며

 이상 "의령곤충생태학습관" 이였습니다.

 

 전체적인 느낌은 의령이라는 시골에 뭔가를 만들어야겠고, 농촌의 특색을 살려서 그래! "곤충" 이야! 하고 만든 그런 느끼입니다.

 

 성인 3000원인데, 살짝 아쉽다는 생각입니다. 아가가 어려서 그런지 크게 관심가져 하진 않더라구요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