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

우리 아이 밥 잘 먹이기! - 먹방신의 식습관 교육

by 큰공 2021. 12. 11.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오랜만에 쓰는 육아 관련 포스팅이네요. 인터넷에서 아이 식습관에 대한 재미난 캡처 본이 있어서 살짝 퍼오고, 이걸 본 뒤 생기는 마음가짐 등에 대해서 적어 볼까 합니다.

 

 이전에 내아이 식습관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던 적이 있는데요. 그만큼 현재 저는 우리 아이 식습관에 대해서 굉장히 고민이 많은 상황입니다.

 

2021.10.06 - [육아] - 티끌 육아 - 내 아이 식습관, 부모가 해야 할 일은?

 

티끌 육아 - 내아이 식습관, 부모가 해야 할 일은?

들어가며  오늘은 큰공의 육아 관련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육아 전문가는 아니지만 평소 고민 해오던 내용을 정리하는게 나의 육아에도 도움이 될거 같아서 시작합니다.  우리 아이 잘 먹

coinpipe.tistory.com

 

 먹방계의 고인물 "김준현" 님이 말하시는 우리 아이 식습관 바로잡기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아이 식습관 김준현 mbc
출처 : MBC

 

우리 아이 먹는데 왜이렇게 관심이 없을까요? 라고 고민하시는 많은 부모님들이 계실겁니다. 위의 캡처본을 보면서 나는 아이에게 어떻게 먹였는지 한 번 되돌아볼까요?

 

 아이에게 음식을 권하면서 먹으라고 먹으라고 하지는 않았는지, 아이가 음식에 대한 욕심이 없어지도록 많이 많이 주지는 않았는지, 좀 만 더 좀 만 더 하면서 더 먹어 더먹어 하지는 않았는지...

 

 위의 김준현 님의 방식을 요약하면 바로 "음식에 대한 호기심과 욕망을 불러일으키자. " 입니다. 어떻게 보면 연애에서의 밀당과도 유사해 보일 수 있는데요.

 

 줄 듯 줄 듯 안주는... 앞에서 맛있게 먹지만 권하지 않으며, 스스로 먹을 수 있게 만드는 방법입니다. 현 시대의 부모들의 행동과 정반대되는 행동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은 정말 호기심이 넘쳐납니다. 이것저것 만질려고 하고 위험한거 뜨거운거 상관없이 먹을려고 하고, 호기심이 충만한 아이들에게 부모들이 억지로 먹어라 먹어라 하면서 먹는 호기심을 없애지는 않았는지 반성하게 됩니다.

 

 

 

먹방신 김준현 님이 말하는 아이 식습관 교육 노하우

 

"음식을 권유하지 말고, 음식에 대한 아이의 호기심을 자극하라"

728x90
반응형

댓글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