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KLUV] 클레이튼 포탈 - 매일매일 생겨나는 코인 서비스들을 모아보자

by 큰공 2022. 1. 5.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코인 관련해서 요즘 쏟아지는 서비스 (DAPP , BAPP) 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블록체인 관련 서비스는 이 쏟아지는 서비스를 모아모아모아 모아서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Kluv.me (Klaytn Portal)

공식사이트

https://www.kluv.me/app/portal

 

kluv.me

 

www.kluv.me

 

텔레그램

https://t.me/kluvme

 

 

어떤 서비스 인가요?

 클레이튼 기반의 우후죽순 쏟아지는 서비스들 중에서 알짜 서비스들을 모으는것은 모아서, 종류별로 분류해서 보여주고 있습니다.

 

간략하게 분류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Block Explorer

 블록체인이 모두에게 "투명" 하다는 것은 다들 들어보셨죠?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블록상황, 트랙잭션들을 모아서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블록체인을 은행 장부에 비교를 많이들하는데요. Block Explorer 는 이 은행장부를 모두에게 쉽게 볼 수 있게 해주고, 검색등을 이용해서 나의 장부 뿐만아니라 타인의 장부까지도 볼 수 있습니다.

 

Chart

 요즘들어서는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는 코인들이 훨씬 더 많습니다.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았기 때문에, 특별히 해당 코인 사이트에서 차트를 지원하지 않는이상, 이런 코인들의 차트를 볼 수 있게하는 서비스 입니다.

Dexata 가 그중 제일 UI 친화적이고 보기 좋습니다.

 

ASSET MANAGEMENT

 코인계의 뱅크셀러드라고 보시면됩니다. 산재되어 있는 서비스에 산재되어 있는 코인을 한눈에 모아서 총 자산을 보여주는 서비스입니다. 

 코인이 여기에도 있고, 저기에도 있고, 이 지갑에도 있고, 저 지갑에도 있고, 코인을 이리저리 굴리다보며은, 내 돈이 도대체 어디에 있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이것을 한번에 정리해서 모아주는 서비스입니다.

 

 코인계의 자산관리서비스이며, 블루웨일프로토콜이 이중에서 가장 좋습니다.

 

DEX

 덱스(DEX, Decentralized Exchange). 탈중앙화거래소입니다. 거래소하면 업비트, 빗썸이 먼저 떠오르시나요? 도박판에 돈 버는것은 하우스라고, 블록체인 시장에서 앉아서 돈버는 진정한 승리자는 거래소이지 않을까합니다.

 

 이에 떠오르는것이 "탈중앙화거래소" 이며, 우리가 거래소를 해서 얻은 수익을 거래소에 투자한 모든이에게 "코인"으로 보상을 해드리겠습니다. 또한, 이 거래소는 탈중앙화되어서 투명하고 신뢰성있게 움직입니다! 를 모토로 탄생한것이 바로 덱스(DEX, Decentralized Exchange). 입니다

 

 이 중 "클레이스왑" 이 가장 유명하며, ClaimSwap이 뒤를 이어서 치고 올라오고 있습니다.

 

P2E GAME

 클레이튼 기반 P2E게임을 모아놓았습니다. 무돌로 유명한 KlayMeta 가 역시나 가장 유명하고, JUN Meta, Kenome 등 이제야 슬슬 시작되는 서비스들입니다.

 아직까지 클레이튼 기반 P2E 게임 서비스는 이렇다할 대장이 없는 상황입니다. P2E 시장이 업계에서 활발하게 상승할거라는것은 당연한 시대적 흐름입니다. 이 흐름의 초기에 올라타는게 큰 수익을 주는 방법일텐데요. 여러가지 P2E Game 서비스들을 보면서, 옥석을 가려보시길 바랍니다.

 

 

이상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쓸만한 서비스들을 모아놓은 https://www.kluv.me/app/portal 을 소개드렸습니다. 추후 부터는 각각 서비스들이 세부적으로 어떻게 동작하고 어떤식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지, 향후 전망은 어떤지 살펴볼까 합니다.

 

다들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