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블로그

키워드 찾기 - 실시간 검색어 순위 보기

by 큰공 2022. 1. 13.
728x90
반응형

키워드찾기 실시간검색어
실시간 검색어

 블로그 공부하고 있는 큰공입니다. 수익형 블로그를 위해서 오늘은 실시간 검색어를 이용해서 블로그 키워드 찾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하바니다.

 

네이버, 다음 실시간 검색어 폐지

 네이버, 다음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제공했었는데요.  저도 할거 없을때는 네이버 딱 처음 들어가면 요즘 뭐가 이슈인지 실시간 검색 부터 보곤 했는데요.

 

 어떤 사람이 악의적으로 실시간 검색을 조작하는 프로그램도 만들어 버리고, 실시간 검색을 네이버나 다음측에서 조작하는게 아닌가 하는 의혹들도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이런 행태 속에서 정치적으로 광고적으로 너무 이용해 먹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서, 네이버 다음 포털에서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없애기 시작했습니다.

 

키워드 찾기

 블로그를 함에 있어서 키워드를 찾기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합니다. 키워드를 찾기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실시간 검색어" 일텐데요. 현재 뜨는 단어를 알아서 거기에 맞는 블로그 포스팅을 해야 방문자도 많아져서 이것이 수익으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네이버와 다음의 실시간 검색어를 폐지한 지금 우리는 어디서 이러한 정보를 찾아야 할까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 몇가지를 소개 드립니다.

 

네이트

 다행히 네이트 포털에서는 실시간 검색어 기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한번에 5개씩, 2페이지로 이슈 키워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트 실시간 이슈

https://www.nate.com/

 

한눈에 보는 오늘 : 네이트

새로워진 nate에서 당신의 오늘을 만나보세요

www.nate.com

 

 

줌 핫이슈

 블로그를 하다보니, 은근히 줌을 통한 검색 유입도 들어오긴하는데요. 미미하긴 하지만 그래도 무시할 수 없는 유입이니 줌을 통해서 이슈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저는 오늘 주식 카테고리에서 "메드팩토" 관련 글을 썼었는데요. 줌 이슈에 7위 키워드입니다. 이러한 키워드 이슈 순위를 보고 그 키워드를 찾고 있습니다.

 

2022.01.13 - [투자/주식] - 메드팩토 갑작스런 하한가!! 항암제 부작용?

 

메드팩토 갑작스런 하한가!! 항암제 부작용?

메드팩토  메드팩토는 새로운 타켓을 목표로 하는 "항암제" 개발 회사입니다. 뜨고 있는 바이오 신약 주이기도 하죠. 인간이 해결해야할 질병 중 가장 큰 "암" 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기

coinpipe.tistory.com

https://zum.com/#!/home

 

검색포털 줌닷컴

세상을 읽는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zum.com

 

구글 인기 급상승 검색어

 역시 검색하면 구글이죠. 구글 트렌드라고 불리며 인기 급상승 검색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안타깝지만 한국에서만 실시간 검색어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고, 일자별 서비스만 제공되고 있습니다.

 

 

 

https://trends.google.co.kr/trends/trendingsearches/daily?geo=KR 

 

Google 트렌드

 

trends.google.co.kr

 

다 모아서 한번에 볼 순 없을까? ezme.net

 많은 검색 사이트의 검색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로, 제가 가장 많이 들어가서 보고 참조를 하는 사이트입니다.

 

 "이지미넷" 입니다. 검색어들을 각 사이트 별로 비교도 해주고, 시간 순에 따라 정렬도 해주는 좋은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지미넷 실시간 검색어
이지미넷

 이런식으로 구름형태로 현재 어떤 검색어들이 핫한 지 눈에 보기 쉽게 표현되어 있습니다. "언디셈버" 라고 출시예정인 게임이 가장 눈에 띄네요. 

 

실시간 검색어
이지미넷

http://rank.ezme.net/

 

 

검색어순위

@ 검색어 순위기록, 인기검색어 기록,연관 검색어,인기검색어 비교

rank.ezme.net

 

요약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키워드 찾기를 위한 "실시간 검색 및 검색어 순위" 를 알아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