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실타래

[실타래_SYLTARE] #2 레어리티 차트에 대해 알아보자

by 큰공 2022. 3. 2.
728x90
반응형

실타래 P2E
실타래 P2E 게임 #레이러티 차트

실타래 SYLTARE

2022.03.01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안녕하세요 큰공입니다! 한동안 블로그 관리에 잠깐 소홀했었는데요. 참 뜨거운 NFT 시장에서 NFT, P2E 공부하느라 블로그 할 시간이 없었다는 핑계아닌 핑계를 해봅니다. https://coinpipe.tistory.com/cate

coinpipe.tistory.com

이전 게시글에서 실타래 SYLTARE , P2E 게임 베타테스터에 선정되어, 관련한 첫 포스팅을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두번째 포스팅 실타래 레어리티 차트, RARITY CHART 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미개봉 카드

 공식사이트에 기재된 실타래 게임의 레어리티 차트입니다. 현재 1차 카드 스트로크로 인하여 총 10000개의 NFT 카드가 리빌되어 배포되었는데요.

 

 첫 민팅에서는 NFT 카드가 미개봉 상태의 카드였다면, "리빌" 을 통해서 해당카드의 속성을 랜덤하게 부여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오픈이 되었습니다.

 

미개봉 실타래 카드
미개봉 실타래 카드

 카드를 처음 받았을때는 이렇게 미개봉 상태의 실타래 카드를 받게 되고, 카드를 까면 아래의 레어리티 차트에 맞는 카드를 부여 받게 됩니다.

 

 여기서 바로 게임의 랜덤적인 요소와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이 생기게 되는데요. 저는 사실 유희왕 카드 세대는 아니지만 어릴 때, 문방구에서 야구 게임 카드를 팔았던 적이 있는데요. 각 야구게임 시즌에 미공개 야구선수 카드를 돈을 주고 구입하고, 어떤 야구 선수가 나올까 궁금해하면서 카드를 깟던 기억이 있는데요. 바로 그런 두근두근함을 NFT에 접목을 시킨 것입니다.

 

레어리티 차트 RARITY CHART

 같은 돈을 내고 카드를 구입했는데, 카드마다 레어리티 (희소성) 이 다르다면? 실타래 게임에서는 이런 레어리티를 이용해서 10000개의 카드에 아래와 같은 표로 그 카드의 구성을 달리하여, 렌전더리 카드의 가치를 높혔습니다.

 

실타래 레어리티 차트
실타래 레어리티 차트 (Rarity Chart)

 

 레전더리 카드 중 가장 희소성이 높은 카드는 바로 "이순신" 카드 입니다.

 

 현재 아직 거래가 되지 않았지만, 제일 적은 가격에 올라온 이순신 카드는 100,000클레이 한화로 약 1억 5천만원에 올려져 있습니다.

 

 과연 누가 구매할련지, 구매할려는 사람이 있을지 정말 궁금해 집니다.

실타래 이순신 카드
실타래 이순신 카드 https://opensea.io/assets/klaytn/0xdf104df1b238dcd1be2d160cea47893e03b3f9b9/2

 

레어리티 카드 구별 법

 카드의 종류가 총 33종류이다보니, 레어리티 카드표를 놓고 보지 않은이상 어떤 카드가 어떤 등급인지 한눈에 팍 와닿지 않는데요.

 

 하지만, 카드 속에 그 등급을 알 수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실타래 등급별 카드
실타래 등급별 카드

바로 카드의 "띠" 를 통해서 해당 등급을 알 수 있는데요. 커먼 카드의 경우에는 갈색, 레어카드는 은색, 슈퍼 레어카드는 금색, 레전더리 카드는 각각 고유의 색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NFT 카드 기반의 P2E 게임 실타래 (SYLTARE)의 레전더리 차트에 대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더더욱 발전하는 P2E게임이 되도록 응원합니다.

 

 

더 많은 코인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코인 정보 관련 카카오 뷰를 개설했습니다. 빠른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 채널 친추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맞추" 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xjxkqXb

 

CoinPipe

IT 직장인이 쓰는 코인 세상 이야기 -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 까지

pf.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