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블로그

티스토리 애드핏 본문 광고 여러개 삽입하기

by 큰공 2020. 11. 2.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우선 이전 포스팅에서 홈 화면 (목록 상단 / 하단)에 광고를 여러개 삽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았다.

 HTML 편집을 이용해서 목록 상단 / 하단에 광고를 여러가 삽입할 수 있고, 이는 페이지를 하나만 보더라도 광고의 노출수를 높힐 수 있는 방법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내용이였다.

2020/10/27 - [소셜네트워크/블로그] - 티스로리 신규 수익메뉴 오픈 후 광고 무한대 달기

 

티스로리 신규 수익메뉴 오픈 후 광고 무한대 달기

들어가며  금일 티스토리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가장 큰 업데이트는 카카오계정 연동 / 수익 메뉴 오픈 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면 아래 티스트리 공식 공지에서 확인하자. htt

coinpipe.tistory.com

  하지만, 이 방식이 광고 노출수는 높아지지만 광고 단가를 결정하는 eCPM 은 높아 지지 않는것으로 추정되어, 현재는 광고 노출수를 다소 줄여 놓은 상태이다.

 

아이디어

 해당 글에서 닌텐도스위치 매니아 (감사합니다 ^^) 님께서, 댓글을 달아 주시길.. 본문에서도 HTML 편집으로 여러개의 광고가 삽입 된다고 알려주셨다. 이를 토대로 본문에서도 광고를 여러개 달아 보는것을 한번 알아보고자 한다.

닌텐도스위치 매니아 2020.10.29 18:02 
저 본문광고 여러개 넣었는데 어떻게 될까요? html로 무제한 입력 및 노출되던데요. pc에서만 노출되는거 같아요

 

시스템 한계

 일반 기본모드로 본문 광고를 여러개 추가 할려고 하니, 아래와 같은 팝업 메시지로 광고 본문에는 하나의 광고만 삽입이 가능하게끔 시스템 적으로 막혀져 있는 상황이다.

 (그렇다고 안할 내가 아니지!)

 

 

공식 지원? 편의성?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에서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는 1개만 설정가능하다고 명시하고 있다.

 이유는 "편의성" 이라고 한다. 누구를 위한 편의성이라는것인지는 모르겠다. 티스토리 개발자의 편의성이라는 것인지, 포스팅하는 블로거의 편의성이라는것인지, 글을 읽는 구독자의 편의성이라는것인지,,,

 편의성이라는 이유가 사실 잘 이해가 가지는 않지만, 충분한 의견 및 수렴 검토를 했다고 하니, 일단 뭐 믿어 보자.

 https://notice.tistory.com/2571

 

[수익 사용법] 애드핏 본문 중간 광고(에디터) 설정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이제 애드핏에서도 본문 중간 광고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대신 몇 가지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블로그 관리 > 수익에서 '애드핏을 연동'해, '심사 승인'돼야

notice.tistory.com

 

본문 광고 여러개 삽입하기 절차

 아래 절차로 하나씩 따라 해가면서 본문 광고에 수십개의 광고를 넣어보자.

 1) 우선 본문 광고를 하나 삽입하자.

 더보기 -> 광고를 눌러서, 일단 하나를 삽입하자.

 2) HTML 모드 변경

  기본 모드를 선택한뒤, HTML 모드로 변경한다.

 3) HTML 코드 복사 붙여넣기

 코드가 하나 나옴을 알 수 있다. 이것을 복사 붙여 넣기로 20개로 늘려보자.

 4) 완료 후 발행

 

글에 광고가 수십개

 이렇게 하면 본문 글에 광고가 무한대로 작성이 가능하다. 아래 사진 처럼 실제 글 페이지에서도 광고가 수십개 보이는것이 확인된다.

테스트 결과 본 포스팅에서도 모바일에서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하필이면 광고가 과 결혼정보회사 광고일까...)

 

맺으며

 일단 구독자들이 해당 글을 클릭해서 들어오게 되면, 하나의 글만 봤더라고 광고가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광고 노출수가 증가한다. 수익적인 측면에서는 아직 정확한 수치적인 데이터가 나오지 않아 의문이긴하나, 이런식으로 한번 테스트해보고 수익이 얼마나 변경되는지도 한번 모니터링해봐야 할것이다.

 이 포스팅에서도 하단에 카카오 애드핏 본문광고를 30개 삽입해보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