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가계부

[가계부] 3인가구 10월 가계부

by 큰공 2021. 11. 2.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11월 초 입니다. 블로그에 새로운 카테고리를 하나 신설했습니다. 바로 "가계부" 카테고리 인데요.

 여러가지 이유들이 있겠지만, 재테크에 있어서 가장 기본은 "소비", "절약" 아니겠습니까? 그 소비와 절약을 나타내는것이 가계부이고 그 가계부를 통해서 어떠한 쓰임새로 돈을 쓰고 있는지 분석하고 또 나아가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친구들에게 야 너네 한달이 얼마쓰냐? 라고 물어보면 대충 두루뭉실하게 대답하거나 얼버무리기 일 수 입니다. 인터넷에서 다른 사람들 지출을 보더라도 각 가정의 상황에 따라서 천지차이가 나구요.

 

 

통계청 자료

 2020년 통계청에서 조사한 가구당 월 평균 소비지출 자료입니다. 2019년 대비 -2.3%가 줄어서 "240만원" 이 우리나라 전체 가구당 월 평균 소비지출 이라고 합니다.

 역시나 최고 지출 비용은 "식료품" 이네요

 

큰공네 가계 지출

 큰공네는 아이 포함 3인 가구입니다. 항상 휴대폰으로 그때그때 사용했던 내역을 적고 있는데요. 10월 가계지출 내역을 공개합니다.

 

 10월 지출은 

1,858,538원

입니다.

 

 식비에서 배달과 식비를 배달을 얼마나 쓰는지 볼려고 나눠놨긴했는데요. 둘다 식비 카테고리로 보면 지출의 약 45%를 먹는데 쓰고 있습니다. 전체 가구 평균보다 많이 먹는거 같네요 ㅠㅠ

 

 10월에는 다이어트를 하면서 많이 안먹었다고 생각했는데, 외식이나 배달로 다소 소비 지출이 있었던 달이네요.

 원래 패션 지출이 거의 없는데, 우리 아가 겨울 옷을 좀 샀더니 패션 지출도 다소 있어 보이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