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Python

파이썬 어떤 에디터를 써야 하나?

by 큰공 2020. 7. 31.
반응형

들어가며,

 파이썬을 시작해보기로 했는데, 어떤 편집기? 어떤 에디터? IDE? 메모장을 써야 할까? (앞으로 에디터라고 명칭하도록 하겠다.)

 공부하기에 앞서 항상하는게 책 정리, 방정리, 필통 정리 일 것이다.

 개발에 앞서서 어떤 에디터를 사용하는가는 굉장히 중요한 포인트 일 것이다.

 필자는 안드로이드 개발과 관련된 일을 해서 아직까지 이클립스가 편하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로도 못 넘어간 시대에 뒤쳐져진 개발자 이다.

 

CMD
 뭐 파일 저장을 할 일이 없고, 단순히 테스트 만 해볼려면 CMD 명령 프롬프트도 충분하다.

 역시 인터프리터의 장점이다. 그냥 실행하고, 1 + 3 만 입력해도 바로 실행이 된다. CMD 는 그냥 계산기 정도로만 쓰자.

IDLE

파이썬을 설치하면 기본적을 설치되는 에디터이다. 사용방법은 간단하고, 나름 디버그 기능도 있다.

 hello coinpipe 를 외쳐 보자!

 허접해보이지만, 나름 색상 효과도 있고, Ctrl + Space 바를 통한 자동 완성 기능도 제공한다.

 

 아니, 웹에서도 개발이 가능하다고?

 https://www.python.org/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에서 pythonanywhere 으로 부터 제공 받은 온라인 콘솔을 제공한다.

 파이썬이 주는 충격적인 SWAP 함수를 사용해보자.

 사실 처음 C 를 배울때, 왜 SWAP 을 그런식으로 사용해야 하는지 의문이 드는건 사실이다. 파이써은 프로그래밍을 처음 배우는 사람이 알기 쉽게, 간단하게 SWAP 을 제공한다.

 

 

 

파이참

 파이썬 외부교육을 한 번 받아 본적이 있는데, 거기서 사용해 보았다. 

 많이들 사용하는 빌드 및 디버깅 까지 용이한 IDE 이다. 역시나 꽤 가볍고, 좀 더 깊은 개발을 하고 싶으면 사용해볼 만하다. IntelliJ 기반이라, 현재까지 사용하는 개발 툴 중에 가장 안정성이 높다고 평가 받고 있다. 

 커뮤티티 에디션은 무료고 프로페셔널 에디션은 유료이다.

VSCODE

 풀 명칭은 비쥬얼 스튜디오 코드 Visual Studio Code 이며,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만들었다.

 최초에는 텍스트 에디터 기능으로 만들었다고 하는데, 점차 발전해 가면서, 확장 기능을 통해서 빌드 디버깅 까지 충분히 가능하다고 한다. 

 파이참과 VSCODE 와 어떤걸 사용해볼까 고민을 많이 했는데, 타 언어에도 확장이 가능하고, 안써본거 써보자는 마음에, VSCODE를 선택하기로 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이 VSCODE 를 설치하고 사용해보기로 하자.

 

 https://code.visualstudio.com/

 

Visual Studio Code - Code Editing. Redefined

Visual Studio Code is a code editor redefined and optimized for building and debugging modern web and cloud applications.  Visual Studio Code is free and available on your favorite platform - Linux, macOS, and Windows.

code.visualstudio.com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