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만보기 기계 동작 원리 및 리뷰

by 큰공 2021. 1. 1.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포스팅 날짜 2021년 1월 1일 , 새해가 밝았습니다. 다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기념으로 운동을 하자라고 마음 먹었는데, 첫 포스팅이 만보기 기계 리뷰이네요. 이런 아이너리 함이란..

 이 글을 읽어 보시는 분들은 만보기 앱을 통해서 짠테크를 하고 계신가요? 여러가지 짠테크 중에서 만보기 짠테크가 그나마 쫌 쏠쏠한데요.

 요즘 시대 상황으로 인해서 밖에 나갈일이 없어서 만보를 채우기 어려워, 이렇게 만보기 기계를 사보았습니다.

 

만보기 기계 구매

 이노셀러? 의 2020년 신형 무소음 자동 걷기 기계를 소개합니다!

 

https://coupa.ng/bOKqik

 

이노셀러 2020년 신형 무소음 자동걷기기계 오토워킹10000 포켓몬고 캐시워크 토스만보기

COUPANG

www.coupang.com

박스

 한국 제품인줄 알았는데, 박스 통째로 중국이네요. ㅠㅠ

 2020년 신형이랬지만, 박스는 2019라고 찍혀있고,, 흠.. 

 최고로 싼 제품 고르느라 그래서 그런지 박스 품질은 좀 별루 네요 ㅠㅠ

 

사용 설명

 그냥 핸드폰 거치하고, 전원 연결하고 1회만 한번 싹 해주면 다음 부턴 자동으로 돌아 갑니다. 슝슝

 

 

그래도 내부 설명은 한글이네요. 

외형

 짜잔~ 전원 코드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걸쇠가 하나 더 있는데,, 어디다 쓰는지는 모르겠네요 ? 띠용

 

만보기 잘 될까?

 오오 생각 보다 빠르네요. 배속을 하지 않는 동작 입니다. 순식간에 100보 이상 찍네요.

 속도는 한시간에 만보!!

 밖에서 걸으면 한시간에 만보 채우기 어려운데, 빠른 속도 네요!

 

소음은?

 다른 제품은 일정 소음이 난다고 하는데,  전혀~~ 신경 쓰일 정도가 아닙니다. 설명서 상으로는 20db ~ 30db 이라고 하네요. 지금 치고있는 키보드 소음보다도 한참 아래인 소음입니다.

 

아쉬운 점은?

 전원 선이 살짝 아쉽습니다. 요즘 많이들 쓴느 USB C TYPE 이나 , 5핀 케이블이 아니라, 동그란 전원 용 케이블이네요. 다른 케이블과 호환이 안되서 좀 아쉬운 점입니다. 반대편은 USB 여서 PC 나 일반 충전기에 연결이 가능합니다.

 

동작 원리는?

 만보기 자동 걷기 기계 가격이 6500 ~ 8500 원 사이로 매우 저렴하게 가격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중국 제품이라 품질이 좀 조악하긴 하지만, 어떻게 이렇게 싼 가격에 나왔는지 좀 의아해 했는데요. 그 부분은 만보기 기계의 동작 원리로 설명이 가능할거 같습니다.

 

 처음엔 계속 돌아가야 해서, 모터가 달려 있는줄 알았는데요. 보시다 시피 둥그런 부분의 코일이 감겨 있습니다. 바로 만보기 자동걷기기계의 동작원리는 "전자석 코일" 입니다.

 중학교 과학시간에 전자석의 원리? 를 배우신적이 있는지요? 

 

 

 유사한 과학 실험 용 자료가 있어서 소개드립니다. 건전지를 통해서 전원을 코일로 공급하게 되면 크 코일에 전류가 흐르게 되고, 코일에 흐르는 전류로 인해서 주위의 자기장이 생기게 되어, 자기장의 힘으로 그네를 움직이는 원리입니다.

 

출처 : https://smartstore.naver.com/robomall/

 만보기 자동 걷기 기계에도 이와 같은 코일이 있고, 코일로 도선이 지나가는 원리로 도선에 자기장이 생겨 만보기 기계가 계속적으로 움직이도록 하는 역할을 합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 자기장의 힘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다른 기계적인 마찰이 발생하지 않아, 소음이 적게 되구요.

 

맺으며

 만보기 자동 걷기 기계의 동작 원리는 "전자석의 원리" 이다.

 만보기 다들 만보기 자동 걷기 기계로 짠테크 열심히 해서 부자 됩시다!! (feat. 티끌 모아 티끌)

 

https://coupa.ng/bOKqik

 

이노셀러 2020년 신형 무소음 자동걷기기계 오토워킹10000 포켓몬고 캐시워크 토스만보기

COUPANG

www.coupang.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