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쓸신잡

당근 마켓 비매너 평가, 상대방이 알까?

by 큰공 2021. 1. 2.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요즘 다들 중고 거래, "당근 마켓" 을 많이들 애용하시는지요? 중고거래를 하다보면은 좋은 거래를 하시는 분들도 많지만, 한번보고 안보는 익명이라는 가면을 쓰고 비매너로 대응하시는 분들도 참 많은거 같은데요.

 당근 마켓의 초창기 시절에는 다들 매너들도 좋고 좋으신 분들이 많았던걸로 기억하는데, 요즘 들어서는 중고거래가 많이 활발해짐에 따라 비매너거나 진상을 피우시는 분들이 참 많아 지는거 같아 안타깝네요.

 

비매너 평가

 당근 마켓에서는 이런 사람들을 사전에 거르기 위해서 "매너온도" 라는 제도를 도입하고 있는데요. 막상 매너 평가를 낮게 하자니, 우리집 주소를 다 알고 있는데, 매너평가를 낮게 했다고 또 어떤 해꼬지를 하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이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중고거래 사건 사고

 비매너인 사람들은 또 어떤 행동을 할까 더 예상하기 어렵죠. 아래는 부산에서 발생한 중고거래 살인사건의 전말입니다.

단순히 자신을 무시하는 듯한 발언을 했다고, 살인까지 일어난 사건으로 중고거래의 무서움과 두려움을 대변하는 사건이죠. 

 

https://namu.wiki/w/%EB%B6%80%EC%82%B0%20%EC%A4%91%EA%B3%A0%EA%B1%B0%EB%9E%98%20%EC%82%B4%EC%9D%B8%EC%82%AC%EA%B1%B4

 

부산 중고거래 살인사건 - 나무위키

2019년 10월 21일 A씨는 중고거래 사이트에서 B씨가 중고거래로 내놓은 소파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B씨가 홀로 거주하는 집에 들어갔다. A씨는 경찰 조사에서 “B씨가 갑자기 나를 무시하는 듯한

namu.wiki

 

당근 마켓 Q&A

 당근 마켓에서 이런 구매자 판매자들의 두려움에 대해서 많은 질문을 받나 봅니다. 자주 하는 질문에 궁금했더 내용이 바로 있네요. 요약하면 비매너 평가를 하면 "익명으로 처리 되기 때문에 상대방이 모른다." 입니다.

 그러나, 매너온도가 갑자기 떨어지고, 나는 한사람만 거래를 했다면?? 매너온도가 비매너 평가를 하고 바로 떨어질지, 언제쯤 떨어질지는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한사람과 거래를 한 뒤에 떨어졌다면, 익명으로 하였다고 한들 그 사람을 당연히 의심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초래될 수 있습니다.

 다들  이런 점 주의하시고, 오늘도 매너 있고 행복한 중고거래 될 수 있도록 바랍니다.



맺으며.

당근마켓 비매너 평가, 상대방은 모른다!1

 

 

728x90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