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지식

TOUCH VPN 사용법 (크롬) - 국가 우회 하기

by 큰공 2021. 11. 13.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한국에서 안되는 서비스들이 몇몇개 있습니다. 오늘은 이 서비스를 한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VPN" 이라는 것을 알아보고, VPN 의 한종류 중에 TOUCH VPN의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VPN 이란?

가상사설망(假想私設網) 또는 VPN(영어: virtual private network)은 공중 네트워크를 통해 한 회사나 몇몇 단체가 내용을 바깥 사람에게 드러내지 않고 통신할 목적으로 쓰이는 사설 통신망이다.
 가상 사설망에서 메시지는 인터넷과 같은 공공망 위에서 표준 프로토콜을 써서 전달되거나, 가상 사설망 서비스 제공자와 고객이 서비스 수준 계약을 맺은 후 서비스 제공자의 사설망을 통해 전달된다.

 역시나 정의는 어렵습니다. 태초의 태생은 인터넷을 함으로 인하여, 나의 데이터들이 여기저기 뿌려지는 것을 보호 하고자, "가상으로 사설 망"을 할 수 없을까 하여 등장하였습니다.

 

 군대나, 큰 회사의 경우에는 사내망을 사용하는데, 사내망 인터넷 (사외망) 이랑 물리적으로 분리되어 있기때문에,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합니다.

 이를 외부에서도 접근이 가능하게끔 어떠한 통로를 만들어 줄 수 없을까? 하여 등장한것이 바로 "VPN" 입니다

 

VPN 으로 IP 우회하여, 외국 전용 사이트에 접속하자

 VPN의 개괄적인 장점은 아래와 같이 나열 할 수 있습니다.

- 국내에서 차단된 해외 웹사이트를 들어갈수 있다. (해외에서 국내 사이트 접속)
- 국내에서는 접속 불가능한 해외 게임등을 할 수 있다. (해외에서 국내 게임 실행)
- 국내에서는 가입 불가능한 해외 계정의 가입이나 결제 등을 할 수 있다.

 

 이처럼 VPN 을 이용하면, "한국 -> 원하는 국가 -> 접속하려고 하는 서버"로 네트워크 구조상으로 하나의 국가를 거치게 되므로, 마치 내가 다른 나라에서 접속한것과 같은 효과를 나타내게 됩니다.

 

 

TOUCH VPN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VPN 서비스 중에 하나인 사용방법이 쉽고, PC Chrome 에서 동작하는 "TOUCH VPN"을 설치하고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고자합니다.

 

 1)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에서 Touch VPN 을 찾습니다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touch-vpn-secure-and-unli/bihmplhobchoageeokmgbdihknkjbknd?hl=ko 

 

Touch VPN - 무료 VPN 및 프록시

Touch VPN을 사용하여 모든 웹 사이트 차단을 해제하고 보안을 유지하세요. 사용이 간편하며 단 한 번의 클릭으로 활성화됩니다. 완전히 무료로 무제한 이용 가능!

chrome.google.com

 

 2) Chrome 에 추가 버튼을 눌러서 간단하게 설치합니다.

 

 

 3) 크롬 확장프로그램에서 TOUCH VPN 을 선택하여 실행합니다.

 Best Choice를 눌러도 되고, 아니면 내가 원하는 국가를 선택해도 됩니다.

 

 4) CONNECT

단순히 CONNECT 만 누르면 됩니다. CONNECTING 이라고 진행하다가, BEST CHOICE 에 접속한 모습을 나타냅니다.

이로써, VPN 접속이 끝났습니다! 종료할려면 STOP을 누르시면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