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토스증권 "자동주문" 서비스를 이용해보자

by 큰공 2022. 1. 6.
728x90
반응형

 

토스 증권

핀테크 서비스 "토스" 에 대해서 많이들 접해보셨을 겁니다. 토스가 이제 사용자를 모을만큼 모았는지,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그 중 저는 이번년도 부터는 사용하던 증권사 MTS 를 접고 토스 증권으로 갈아타기 시작했습니다.

 

자동 주문

토스 증권에서 신규 사용자를 끌어모으기 위해서 여러가지 서비스들을 신규로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 오늘 부터 서비스 하기 시작한 "자동 주문" 서비스가 좋아보이네요!

 

 

 

 

 

 

 

 

 

 

 

 

 

자동주문 그거 다른 증권사도 해주는거 아니야?

 기존에 있던 MTS/HTS 상에서는 자동주문은 매수를 하고 싶을 경우 현재가 한참 아래에서 내가 원하는 호가 주문해놓거나, 현재가 한참 위에 매도를 걸어 놓고 하는 지정가 매수/매도를 생각하기 쉽습니다.

 

 또는, 일정 가격 밑으로 내려가게 될 경우 손절하고 싶을 때, "STOP LOSS" 기능을 사용하는데요. 이 지정가 매수/매도 혹은 "STOP LOSS" 기능은 MTS나 HTS를 꺼두거나, 당일 하루만 감시를 하고 있다가 주문이 이뤄집니다.

 

 

토스 자동 주문은?

 토스 자동주문은 감시가격, 주문가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주문가만 입력하는 지정가 매수/매도와는 다르게, 어 이주식이 이렇게 올랐단말야? 이렇게 내려갔다말야? 라고 일단 "감시가격" 을 입력하게 됩니다.

 

 이 "감시가격" 이 달성되는 순간, 그 이후에 "주문가격" 으로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미리 주문가를 입력해야 하는 다른 증권사의 서비스와 차이가 발생되는 부분이 이 부분입니다.

 

 

자동 주문 유효기간?

 자동 주문 유효기간은 짧게는 1일 또는 무한대 까지 가능합니다.

 

 다른 증권사에서는 자동 주문 유효기간이 무한대인것은 본적이 없는데요. 매일매일 주식창을 들여다 보지 않고 한번만 자동주문을 해놓으면 오늘, 내일 계속해서 감식하고 있다가 감시가가 도달하면 바로 동작하게 됩니다.

 

 

아직까지 AI 주문이나, 알고리즘 매매 같은 고난이도의 주문이 아닌점은 아쉽지만, 휴대폰으로 친숙한 UI를 이용하여 자동주문을 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네요.

 

토스증권으로 "자동주문" 한 번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