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주식

메드팩토 갑작스런 하한가!! 항암제 부작용?

by 큰공 2022. 1. 13.
728x90
반응형

메드팩토 1/13 하한가
메드팩토 하한가

메드팩토

메드팩토
메드팩토

 메드팩토는 새로운 타켓을 목표로 하는 "항암제" 개발 회사입니다. 뜨고 있는 바이오 신약 주이기도 하죠. 인간이 해결해야할 질병 중 가장 큰 "암" 을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서 기존 항암제의 한계를 극복한 새로운 치료법으로 최근 동향에 맞는 차세대 항암 신약 개발을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백토서팁' 임상 중 큰 문제 발견

 메드팩토가 개발 중인 TGF-β R1 저해제 '백토서팁'이 면역항암제와의 병용요법에서 큰 문제가 발견되며 주가가 가파른 하락세를 보인 모양새다.
 

 큰 부작용 중에 하나는 예상치 못한 "심각한 피부독성 및 간독성"이 나타나는 증상이라고 합니다.

 메드팩토는 현재 자사가 개발한 ‘백토서팁’과 MSD가 개발한 면역항암제 ‘키트루다’를 병용해 비소세포폐암 환자를 치료하는 임상 2상 시험을 진행 중인 상황에서 부작용이 나왔습니다.

 하지만 임상에서 뚜렷한 피부 독성 및 간 독성으로 사망 사례가 보고됐으며, 이같은 부작용을 해결하기 위해 기존 임상시험에서 백토서팁의 투여 용량을 줄이는 변경 계획안을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했지만 부결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출처 : 아시아 경제

 

메드팩토 주주분들께 드리는 말씀

 메드팩토사 에서는 위와 같은 소식으로 하한가를 맞은 점에 대해서 사과를 하고, 대응 방안에 대해서 발표를 했습니다.

 

메드팩토 사과문
http://www.medpacto.com/kor/ir2/view.php?idx=159&page=1&b_type=k1

  요약하면, "항암에는 효과가 탁월하나 부작용이 있으니 용량을 조절해서 좋은 약을 만들겠다." 입니다.

 

 

  좋은 약을 만들기 위해서는 실패는 당연히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한 실패를 어떤식으로 대처하고 발판으로 삼을지를 보면 그 기업이 좋은 기업인지 나쁜 기업인지 판단 할 수 있습니다.

 

   오늘 하한가를 맞았지만, 추후 어떤식으로 이 난관을 해쳐나갈 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메드 팩토에 물린 .... 불쌍한 주린이...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