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지식

LG ThinQ 알림 안오는 현상 해결하기

by 큰공 2020. 9. 17.
728x90
반응형

 

개요

 LG Smart ThinQ 앱은 LG 전자기기를 모조리 묶어서 휴대폰 앱과 연동하는 기능을 제공한다.

 필자는 이 LG ThinQ 앱을 통해서 TV, 식기세척기, 냉장고, 의류건조기, 세탁기 총 5대를 연동해서 사용한다.

 솔직히 원격제어나 다른기능은 전혀 안쓰는데, 딱 하나 쓰는게 식기세척기, 의류건조기, 세탁기의 빨래 끝남 알림이다.

 

 

연결 화면

 5개의 전자기기가 다 연결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의류 건조기는 1시간 36분이 남았다. 이처럼 종료까지 몇분이 남았는지 핸드폰으로 쉽게 볼 수 있다.

 

 

문제점

 문제는 이 알림이 휴대폰 앱 알림으로 가끔씩 안온다는 문제점이 있다.

 한번 안오기 시작하면 계속해서 안온다. 9월 7일 이후로 기기를 많이 사용했지만 아래의 알림 이력에는 기록이 존재 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휴대폰 앱 알림의 문제점이겠거니 생각했지만, 앱을 강제종료해보아도, iOS 설정에서 알림을 껏다 켜보아도 해당 문제는 해결되지 않는다.

 

 

 

분석

 LG ThinQ 앱 업데이트 -> 소용없다.

 iOS 알림 설정 껏다 키기 -> 소용없다.

 LG ThinQ 앱 지웠다 다시 설치 하기 -> 소용없다.

 

 LG ThinQ 앱 내에서는 알림 이력을 볼 수 있다. 이 값은 서버로 부터 받는 값으로 추정된다. 알림이 안올때, 이 알림 이력은 존재하는가? 를 보았을때, 해당 알림 이력또한 앱에서 보이지 않는다.

 알림 Trigger 의 시퀀스를 추정해보면 기기 -> LG 서버 -> LG ThinQ 앱 -> iOS 알림 으로 보았을때, LG ThinQ 앱 -> iOS 알림 사이의 문제라기 보다는 LG 서버 -> LG ThinQ 앱에서의 문제로 추정된다.

 

 

해결방안

 LG ThinQ 앱은 자체적으로 알림 설정을 끄고 키는 메뉴를 제공한다.

 아래와 같이 앱 내의 알림 설정을 껐다 키면 이 후 부터 발생하는 알림이 정상적으로 표시된다.

 모든 SW가 그렇듯이 껐다 키는게 최고다.

 

 1) 상단 = 부분 선택

 2) 알림 설정 선택

 

 3) 알림설정 전체를 껐다가 키기

 

총평

 LG ThinQ 앱으로 세탁/건조 종료 알림이 휴대폰으로 오지 않는다면, LG ThinQ 앱에서 알림 설정 전체를 껐다가 킨다.

 

 LG전자가 해당 문제를 조속히 수정하길 바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