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블로그

티스로리 신규 수익메뉴 오픈 후 광고 무한대 달기

by 큰공 2020. 10. 27.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금일 티스토리 신규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 가장 큰 업데이트는 카카오계정 연동 / 수익 메뉴 오픈 이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면 아래 티스트리 공식 공지에서 확인하자.

  https://notice.tistory.com/2577

 

[안내] 카카오계정과 수익 메뉴 오픈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 입니다. 2020년 10월 27일부터 새롭게 제공하는 두 가지 기능을 소개드립니다. 1. '수익'메뉴를 오픈합니다. 오늘부터 '수익'메뉴 사용이 가능합니다. 광고를 편리하게 연동

notice.tistory.com

 필자는 카카오계정 연동에 대해서는 기존 메일이 카카오 메일이여서 손 쉽게 연동을 하였지만, 다수는 카카오 연동에 대해서 부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는이도 있는거 같다. 티스토리가 크게보면 다음(카카오)사가 관리를 하며, 추후 카카오도 네이버를 따라 잡을려면 검색 시장, 블로그 시장도 넘봐야 하니 장기적인 관전으로는 티스토리를 주축으로 하여 카카오 점유를 높이는 것은 바람직하다고 보여진다.

 

수익 메뉴 오픈

 이 포스팅에서는 수익 메뉴 오픈에 따른 여러가지 부분을 말하고자 한다. 수익 메뉴가 오늘 오픈하자마자 이것저것 많이 설정해보고 한 내용을 토대로 공유하고자 한다.

 필자는 기존부터 카카오 애드핏, 구글 에드 센스 계정을 가지고 있었으므로 카카오 에드핏 승인, 구글 에드센스 승인등의 사전절차는 이미 마친 사람들에게 좀 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수익 계정 연동

 연동 전 모습

 

 

 

 

 연동 후 모습

 수익은 형편 없다. ㅠㅠ

 연동은 기 승인된 카카오 애드핏 / 구글 에드센스 아이디 비번만 알고 있으면, 그냥 손쉽게 로그인만하면 되므로 문제 없이 진행 된다.

 

 

 

 

 

광고 설정

 카카오 애드핏 기준으로 광고 설정을 단순히 On / Off 만 하면 된다!!! 우아 정말 신세계다.

 카카오 애드핏에서 광고 단위 설정하고, 플러그인이나 스킨 편집에서 알지도 못하는 어려운 코드를 더이상 복사 붙여 넣기하면서 어려워하지 않아도 된다! 

 업데이트 하면서 정말 이부분에 신경을 많이 썼을것으로 예상된다. 이제 HMTL 코드를 모르는 사람도, 아예 복사 붙여넣기도 못하는 사람도 자신의 티스토리에 광고를 실을 수 있다.

 

 

 

 

 

목록 상단 / 목록 하단 찾을 수 없습니다.

 사실 이 문단이 이 포스팅의 핵심이 되는 부분이라고 말할 수 있다. 위의 광고 설정에서 목록 상단 / 목록 하단을 처음에 켰을 때, 아래와 같은 팝업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목록 상단/하단에는 광고를 실을 수 없는 듯한 메시지가 출력된다. 하지만, 여러가지 고민과 삽질 끝에 해당 부분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목록 상단 광고
스킨에 목록 상단 치환자가 없어 광고를 설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 값을 찾을 수 없기때문에 해당 부분이 나온다.

 

 

 

 

 이 블로그는 Book Club 스킨을 사용한다. 뭔가 스킨과 티스트리 간의 궁합이 안맞는것인지, 해당 변수? 위치? 가 없어서 광고를 설정할 수 없다고 나온다. 그럼 적당한 곳에 해당 부분을 넣으면 된다.

 

 

목록 상단

 스킨 편집 - HTML 편집으로 들어가서, post-header를 찾고, 해당 div class 밑에 값을 추가하자.

<s_list>
	<div class="post-header">
		 << 추가 >>
		<h1><span></span><em></em></h1>
	</div>
<s_list_empty>

 그럼 "전체글 49" 위에 광고가 출력된다.

 

 

 

 

 

 

목록 하단

 목록 하단에 광고를 놔두기 위해서,  article 이 끝나는 지점 상위에 을 위치시키자. 그러면, more 하단에 목록 하단 광고과 출력된다.

<s_paging>
	<div class="pagination">
	<a  class="prev ">이전</a>
		<s_paging_rep>
			<a ></a>
		</s_paging_rep>
	<a  class="next ">다음</a>					
	</div>					
</s_paging>
 << 추가 >>
</article>

 

 

 

 

 

광고의 위치를 내마음대로?

 해당 플래그를 어디에 위치 시키는 가에 따라서, 광고 위치가 바뀐다? 아니 그렇단 말은 광고를 내가 원하는 곳에 놔둘수 있다는 말인가?

 사실 광고는 목록 상단에 있으면 사용자가 보기 쉽겠지만, 약간의 가독성을 해친다. 목록 상단 광고를 하단 광고 위치로 바꾸면 어떻게 될까?

<s_paging>
	<div class="pagination">
		<a  class="prev ">이전</a>
			<s_paging_rep>
				<a ></a>
			</s_paging_rep>
				<a  class="next ">다음</a>					
	</div>					
</s_paging>
                
	<<< 추가 >>>
	
	
	<<< 추가 >>>
                
</article>

 응? more 상자 밑에 광고가 두벌이 생겼다? 

 

 

 

 

광고의 갯수를 내마음대로?

 이 포스팅을 하게된 근본적인 이유이다. 그럼 해당 플래그를 1~수십개를 넣으면?? 광고가 그만큼 많이 노출이된다. 

 현재로써 해당 부분이 버그인지 모르겠지만, 한 페이지 (홈)에서 광고를 무한대로 달수 있게 된다. 

 말이 무한대이지, 실제로는 로딩 시간때문에 1000개 정도의 한계는 있어 보인다.

 

 이 말은 광고 노출로 수익이 매겨지는데, 사용자가 한 페이지만 보더라도 광고를 수십개를 보는 효과가 발생하게 된다. 이것이 수익으로써는 어떻게 이뤄지는지 정확하게 알 수는 없으나, 분명 뭔가의 오류에 의한 것임은 분명하다. 

 

 일단 수십개를 넣으면 로딩에 문제가 생기므로, 10개 정도만 넣어 보았다. 테스트 삼아 메인 페이지를 클릭한 횟수가 많으니 내일 수익을 보면 해당 부분이 수익이 발생하는지 아닌지를 알 수 있을 것이다.

 

 혹시나, 이글을 보시는 분들은 아래 페이지를 눌러서, 광고가 총 40개 (up 10개, lower 10개 * 애드핏, 에드센스) 가 뜨는지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다. 

https://coinpipe.tistory.com/

 

티끌 모아 티끌

 

coinpipe.tistory.com

본문 광고

 그럼 본문 광고도 여러개를 표시할 수 있을까?

 본문광고는 이미 추가한 광고가 있다고 안된다. 즉, 본문에는 광고 1개만 넣을 수 있다.

 

 

 

 

 

 

정리하며...

 티스토리 업데이트로 수익 메뉴가 오픈되었고, 손 쉽게 광고를 설정할 수 있다.

 광고 설정에서 목록상단/하단 설정 시 를 찾을 수 없다고 메시지가 출력이 된다면, 스킨 편집- HTML 편집으로 적절한 공간에 해당 부분을 추가를 한다.

 버그(?) 성인지 모르겠지만, 를 여러번 추가를 하면 한페이지에서 광고가 여러개가 표시된다.

 글에서는 안되며, 목록이 표시되는 홈에서만 가능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