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IT 잡지식

네이버 웨일 광고 삭제

by 큰공 2021. 1. 13.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요즘 웹브라우저에서도 알림 기능이 추가 됨에 따라, 웹브라우저를 보고 있는데, 갑자기 웹브라우저 알림으로 광고를 노출하는 이런 바이러스 같은 프로그램들이 기승을 부린다.

 갑자기 뜨는 이런 광고 알림을 삭제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광고 표시

 네이버 웨일 알림으로 watch-video.net 이라는 곳에서 지속적으로 광고 알림을 표출한다. 뭐 아래와 같이 서장훈 이수근의 물어보살에 관련된 광고면 그나마 뭐 닫기하고 넘어 갈려고 했는데, 성인광고까지 뜨다니 이거 뭐.. 참고 볼 수 가 없었다.

 검색해보니, 크롬도 동일한 현상인것으로 봐서는 크로미움 기반의 웹브라우저는 다 동일한 현상을 가지고 있는것으로 추측된다.

네이버 웨일 알림 설정 차단하기

 1) 오른쪽 우측 더보기 메뉴 -> 설정 선택

 

 2) 쭉 내려서 클린 웹 부분의 "알림" 선택

 

 3) watch-video.net 에서 알림 전송이 허용되어 있음을 볼 수 있다.

 

 4) 더보기 버튼을 눌러서 차단을 하자

 5) 차단이 완료 되었음을 볼 수 있다.

 

Watch-Video.net 이란?

 위 방법은 단순히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의 알림 기능을 끄는 행위이다. 실질적인 watch-video.net 에서는 브라우저로 알림을 띄워달라고 계속 요청할 것이다. 이에, watch-video.net 이라는 놈의 정체가 궁금했다.

 인터넷 검색을 해보니, malware 로 정의하고 spam 과 같이 취급하고 있다.

 

https://malwaretips.com/blogs/remove-watch-video-net/

 근본 원인을 지우기 위해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설치 날짜를 보고 모르는 프로그램들을 죄다 지우고, 바이러스 검사를 수행하자.

 

맺으며

 네이버 웨일에서 갑자기 광고 알림이 표시된다면, 설정 - 알림 - 차단으로 알림을 차단하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