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MUDOL] 무돌 토큰 - 한국형 P2E, 하루에 오만원 벌어보자.

by 큰공 2021. 12. 1.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오늘은 요즘 뜨고있는 대세 돈벌면서 게임 할 수 있는 "P2E - Play To Earn" 중에 하나인 "무돌토큰" 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P2E - Play To Earn

 P2E 요즘 대세죠! 어느 게임 사가 이제 우리 게임은 P2E 다! NFT 다! 이렇게 외치기만해도 해당 코인 가격이, 주식이 팍팍 상승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르4, 액시인피니티 등 많은 P2E 게임이 등장을 했었는데요. 한국에서 제대로 하기에 어렵고 복잡한 내용이 다소 있어서 정말 게임을 하면서 돈을 번다는게 사실상으로 많이 힘들었습니다.

 

 

KLAY META

 무돌 토큰에 대해서 소개하기 전에 먼저 KLAY META 를 알고 넘어가는게 좋습니다.

 

https://klaymeta.io/#meta

 

KLAYMETA

Collect and Play avatars on KLAYMETA and Connect the various game worlds.

klaymeta.io

클레이메타는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탄생한 토큰이며, 다양한 게임 세계를 연결하는 매개체가 되어주는 토큰입니다. 뒤에서 설명드릴 "무돌토큰" 또한 이 클레이메타와 페어를 이루고 있는 토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바로 클레이메타의 첫번째 협력 게임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입니다. 이 게임을 통해서 유저는 무돌 토큰을 얻게 되고, 이 무돌 토큰으로 원화를 벌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얼마를 벌 수 있나요?

 돈을 벌기 위해서 직접 게임을 해봤습니다. 원할한 게임 진행과 시간 단축을 위해서 1200원 정도 현질을 했구요. 일일 퀘스트를 깨면 100무돌 토큰을 주며, 2021년 12월 1일 현재 무돌 토큰은 약 506원에 거래되고 있으며, 계산하면 하루에 50,000원 의 수익을 낼 수 있습니다.

하루 30분 = 100 MUDOL = ₩50,000

 

 어제 부터 시작했고, 오늘 100 무돌 토큰을 벌었고, 이것이 지갑으로 전송되었습니다.

 

게임을 해봅시다

 원래 있었던 게임에 코인을 접목한거라, 게임성은 나쁘진 않습니다. 슈팅게임과 삼국지를 접목한 삼국영웅 캐주얼 RPG 게임입니다.

 

 삼국지 장군이 등장하며 해당 장군을 강하게 키우고, 무한히 계속되는 슈팅을 한단계씩 깨나가는 형식의 게임입니다. 

무한돌파삼국지무돌토큰

 

 게임에서 일일퀘스트가 있고 이 일일퀘스트를 하게 되면 100무돌토큰을 보상으로 받게 됩니다. 무돌토큰을 받는 다른 방법도 있으나 랭커가 아닌이상 받기 어려운 구조입니다.

 

 일일퀘스트를 하기 위해서 초기 게임 시간이 한 3시간 정도 들었었구요. 초기 작업을 한뒤에 일일퀘스트 자체는 한 30분이면 할 수 있습니다. 

 

 일일 임무 보상으로 100무돌 토큰이 게임내 수신함에 들어온것이 보입니다.

무돌토큰

 

환전

 게임을 해서 토큰을 벌었으니, 이제 이 토큰을 원화로 환전을 해야겠죠? 환전을 하기 위해서는 사알짝~ 준비물과 다소 귀찬은 과정이 살짝 있긴합니다. 차례차례 언급드릴테니,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환전에 앞선 준비물과 과정

 1) 무한돌파삼국지 앱 레벨 11까지 만들기

 2) 일일퀘스트 2/2 까지 수행

 3) 카카오톡 클립 (KLIP) 지갑 생성

 4) 카카오톡 클립 (KLIP) 지갑과 무한돌파삼국지 게임 과 연동

 5) Klay Swap 에서 무돌 토큰 확인

 6) Klay Swap 에서 KLAY 로 스왑 (다른 코인으로 해도 됩니다)

 7) 빗썸 KLAY 지갑으로 이동

 8) 빗썸에서 KLAY 판매하여 원화 획득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해보면 별거 없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다소 햇갈리는 게임 - 클립 연동, KLAY SWAP에서의 무돌 토큰 스왑 정도를 캡쳐하여 설명드려보겠습니다.

 

 4) 카카오톡 클립 (KLIP) 지갑과 무한돌파삼국지 게임 과 연동

 게임내에서 설정 - 계정 - KLIP 연동 - 동기화 과정을 통해서 KLIP 지갑과 게임을 연동시켜 줍니다. 아래처럼 KLIP 연동 중 이라고 뜨면 KLIP 연동이 완료 된것입니다.

클립연동

 

 5) Klay Swap 에서 무돌 토큰 확인

 연동한 KLIP 지갑을 통해서 무돌 토큰을 확인하기 위해서 클레이스왑으로 이동합니다. 클레이스왑은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De-Fi를 담당하는 DAPP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https://klayswap.com

 

KLAYswap (클레이스왑) : Open Source, Non-custodial Instant Swap Protocol

KLAYswap extends the Klaytn DeFi ecosystem through liquidity pool-based KLAY, ETH, WBTC, USDT, ORC instant token swapping and liquidity mining.

klayswap.com

 

클레이 스왑에서 지갑을 KLIP 을 선택하고 로그인을하고, 자산 메뉴에 들어가면 짜잔 무돌 토큰 100 이 지갑에서 보여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Klay Swap 에서 KLAY 로 스왑 (다른 코인으로 해도 됩니다)

 메뉴에서 스왑을 선택하고, FROM 항목에는 MUDOL 을 , TO 항목에는 KLAY 를 선택하고, SWAP 버튼을 누릅니다.

MUDOL 토큰은 META 토큰과 페어가 이뤄져있기때문에, 교환 경로는 MUDOL -> META-> KLAY 순으로 진행되게 됩니다. 여기서 약간의 손실 (슬리피지) 가 발생할 수는 있습니다.

 

이제 게임을 통해서 번 MUDOL 토큰을 KLAY로 변경하였고, 해당 KLAY 가 상장된 거래소에서 원화로 바꾸면 됩니다.

 

 

맺으며

 한국형 P2E MUDOL 토큰은 "무한돌파삼국지 리버스 일일퀘스트"를 수행하면

100 MUDOL 을 얻을 수 있다. 이를 원화로 환전하면 약 50,000원 정도 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