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블로그

카카오뷰 보드는 만들었는데, 친구추가는 어떻게 하지?

by 큰공 2022. 1. 6.
728x90
반응형

 

카카오뷰

 디지털 노마드로 나가기 위해서 한발한발 나가고 있습니다. 요즘 카카오뷰 수익이 많다라는 소문을 접하고, 이왕 블로그를 하는 김에 좀 더 홍보를 하고 좀 더 수익에 한 발짝 나가기 위해서 카카오뷰 보드를 개설하였습니다.

 

 

카카오 뷰 창작센터 - 채널 만들기

 카카오뷰를 만들기 위해서는 먼저 카카오 뷰 창작센터에서 채널개설을 해야합니다. 채널개설하는 방법은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다들 비지니스 카톡으로 여러가지 채널을 접해보셨을 텐데요. 상업적인 목적으로 여러가지 채널들이 현재 많이들있지만, 채널 만들기는 공짜이니 부담없이 만드셔도 됩니다.

 

https://creators.kakao.com/

 

카카오 뷰 창작센터

카카오가 만드는 쉽고 편리한 창작

creators.kakao.com

 

컨텐츠 생성하기 - 보드 만들기

 채널을 만들었다면, 해당 채널의 보드를 만들어야 겠죠. 보드는 블로그로 치면 하나의 글을 쓴다. 포스팅을 한다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보드는 자신이 글을 써도 되고, 아니면 남이 쓴 글을 모아서 보여주기만 해도 됩니다. 이게 카카오뷰의 최대의 장점이자 단점이 될 거 같습니다.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자신이 글을 직접 쓰기 때문에, 아무래도 정성도 쏟고 퀄리티가 높아지는데, 카카오뷰 경우에는 남의 쓴글을 링크만 잘 걸어 주면 자신의 수익으로 가져갈 수 있는 반면에, 누구나 남이 쓴글을 가져 갈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이나 특별함적인 부분에서는 다소 손해일 수 있습니다.

 

  오늘 티스토리에 올린 글을 카카오뷰 보드로 신규 발행해보았습니다. 

 

누가 보나요? - 홍보하기

 어찌됐건 블로그나 카카오뷰에 글을 올리면서, 컨텐츠 활동을 한다는것의 목적은 "수익" 이지 않을까 합니다. 수익이 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살짝 까다로운 조건 만족이 필요합니다.

1. 만 19세 이상
2. 창작센터에 등록한 창작채널,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3. 최근 12개월 기준 발행한 보드수 10개 이상 

바로 가장 어려운게 "누적 친구수 100명 이상" 입니다. 보드를 10개 만드는것은 쉬운데, 이 보드를 보러 와줄사람이 없습니다. ㅠㅠ

 

 

https://center-pf.kakao.com/_xjxkqXb/promotions

 

카카오톡 채널 관리자센터

세상의 모든 비즈니스를 완성합니다. 지금 무료로 만들어 새로운 비즈니스 홈을 경험하세요.

center-pf.kakao.com

 

위 링크로 들어가시면, 카카오 채널 관리자 센터로 들어가게 되고, 관리자 센터에의 채널 홍보하기 URL 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http://pf.kakao.com/_xjxkqXb 

 

CoinPipe

IT 직장인이 쓰는 코인 세상 이야기 -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 까지

pf.kakao.com

 

 

혹시나, 카카오뷰를 시작하시려는 이웃님들께서는 제 채널을 추가해주시고, 본인의 채널을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가서 맞추하도록 하겠습니다.

 

친구수 100명 만드는게 쉽지는 않네요. 이렇게 품앗이를 좀 할려고 하니, 도움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해당 카카오 뷰 채널에서는 코인관련된 글을 보드로 남기도록 할 예정입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