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셜네트워크/블로그

티스토리 블로그 초보 세팅하기

by 큰공 2022. 1. 11.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

 그동안 이것저것 블로그에 내가 쓰고 싶은 글을 쓰고 정리하면서 대충 운영을 해보았는데, 2022년 새해 목표가 티스토리 블로그를 제대로 한번 해보고자 해서 이것저것 공부하는 중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를 좀 더 최적화 세팅을 해서 수익형 블로그로 거듭나는 세팅을 한번 공유해볼까 합니다.

 

 크게 5단계로 나눠봤습니다. 아시는 분들도 있고, 모르시는 분들도 있고 저 만의 방법이다 생각하시고 참고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 RSS 설정 - 50개
  • 주소 설정 -> 숫자
  • 사이드바 -> 방문자 수 숨김
  • 콘텐츠 설정 -> 상업적 이용 금지
  • 모바일 꾸미기 설정 -> 사용하지 않습니다.

 

RSS 설정

 관리 -> 블로그 -> 기타 설정 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RSS는 최근 업데이트된 글을  RSS 형식에 따라 몇개 까지 공개 할 것인지에 대한 설정입니다. 검색 봇들이 많은 글들을 살펴볼 수 잇도록 최대치인 50개를 설정합니다.

 - RSS 설정 개수 : 50개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 초보

 

주소 설정

 관리 -> 블로그 -> 주소 설정 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이건 약간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만, 저는 "숫자" 로 해둡니다. 구글 SEO 에서는 문자가 더 유리하다는 내용들이 있으나, 글을 쓰면서 단계적으로 올라가는 숫자 형식이 보기에도 좋고, 또한 봇이 이해하기가 더 쉽습니다.

 

 - 주소 설정 : 숫자

주소설정 숫자

 

사이드바

 꾸미기 - 사이드 바 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에는 여러가지 세팅을 할 수 있고, 광고도 놓기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 하지만 공개하지 말아야 할 정보가 있는데요.

 

 그건 바로 "전체 방문자" 입니다. 이건 마치 내 연봉을 대놓고 까발려진 상태에서 취업시장에 들어가는 것과 동일합니다.

 

 생각 보다 블로그 글을 그대로 퍼가는 행태들이 많습니다. 방문자가 많으면 인기블로그라고 생각 되어 질 수 있으나, 인기 블로그에는 항상 시셈이 따라오기 마련이죠. 

 

 제 블로그의 전체 방문자 수는 사실 얼마 되지 않으나, 그래도 삭제 해두었습니다.

 

 - 사이드바 - 전체 방문자 삭제

사이드바 전체 방문자 삭제

 

모바일 꾸미기

 꾸미기 - 모바일 에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총 3가지 레이아웃이 제공됩니다. PC, 스마트폰, 스마트폰 앱 (티스토리) 3가지 형식에서 살짝살짝씩 다르게 보입니다.

  

 애드센스 수익에는 광고 배치가 매우 중요한데, 모든 페이지의 모앙이 각각 다르거나 상이하면 광고가 제대로 보여지지 않게 되고, 이는 수익성 저하로 이뤄집니다.

 

 이 때문에 PC에서 보는 레이아웃을 그대로 유지 시켜주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 모바일 꾸미기 설정 -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상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세팅 방법이였습니다. 더 좋은 세팅 방법이나, 사용하고 계신 방법을 공유 하고 싶으시면 언제든지 댓글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