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스왑스캐너] SwapScanner - 최저가 코인 구매

by 큰공 2022. 1. 13.
반응형

 

 스왑스캐너는 클레이튼 기반 최저가 토큰 구매를 보장하는 차세대 "DEX aggregator" 입니다. Klayswap, UFOswap, Pala,Claimswap,Definix,Roundrobin,Taalswap 등 클레이튼 기반 모든 DEX를 연동하여 1조 규모의 유동성을 확보하고, 자체 엔진 navigator를 통해 토큰을 분할 라우팅하여 타 DEX 대비 항상 저렴한 교환 가격을 제공합니다.

 

스왑스캐너
스왑스캐너

 

스왑스캐너 vs 블루웨일 프로토콜

 지난 번 게시물에서 "블루웨일 프로토콜" 을 소개해드린적이 있는데요. 블루웨일 프로토콜은 스왑 스캐너와 유사한 "Dex Aggregator" 이지만, 스왑스캐너는 블루웨일 프로토콜의 스마트 스왑 기능에 좀 더 촛점을 맞춘 디파이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어느 DEX 보다 가장 싼가격에 토큰을 구매하게 해주겠다! 가 바로 스왑 스캐너의 목표입니다.

 

2022.01.12 - [투자/코인] - [BWPM] 블루웨일 프로토콜 - 코인계의 뱅크샐러드

 

[BWPM] 블루웨일 프로토콜 - 코인계의 뱅크샐러드

 현금 자산 관리는 어떤식으로 하실까요? 저는 뱅크샐러드와 토스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돈이 여러개의 은행, 여러개의 증권사, 여러 카드로 나눠져 있다보니 이걸 한번에 관리 할 수 없을까 하

coinpipe.tistory.com

 

스왑으로 인한 손해 발생

 CEX (중앙화 거래소)에서 오더북 방식의 거래로 코인을 구매할 경우, 내가 원하는 가격에 매수 / 매도를 정확하게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가격에 파는 사람이 있다면 얼마든지 그 가격에 매수를 할 수 있으며, 사용자는 거래소에 일정 수수료를 지급을 하게 되는 것 이외의 손해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DEX (탈중앙화 거래소) 는 유동성 풀을 이용한 AMM 방식의 거래로써, 슬리피지, 트랜잭션 비용, 유동성의 영향(풀이 작을경우), DEX 수수료 등 초보자들이 이해하기 힘든 비용들이 나도 모르게 많이 빠져나갑니다.

 

차세대 DEX 어그리게이터
차세대 DEX 애그리게이터

 

 

 즉, DEX를 이용한 스왑(거래) 시에는 나도 모르게 손해를 보면서 스왑(거래) 를 하게 되는 것이죠.

 

 스왑스캐너는 이 부분에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DEX 별로 차이가 발생한다면, DEX를 묶어서 최상의 경로로 거래를 하게 해주면 어떻겠냐? 라는 것입니다.

 

 마치 호텔 예약이나, 항공권 예약을 할 때, 직접 그 호텔이나, 항공사에서 예약하지 않고, 비교 예약 사이트를 이용해서 예약하는 것처럼, 코인을 거래(스왑) 하고 싶을 경우, 코인 비교 사이트를 이용해서 비교해서 거래해보자! 라고 해서 탄생하게 됩니다.

 

 살짝 어패가 있겠지만, 스왑스캐너를 이렇게 한 문장으로 표현해볼까 합니다.

 

스왑스캐너 = 스왑의 야놀자

스왑스캐너

 

1조원의 유동성 확보

 DEX (탈중앙화 거래소) 의 핵심은 돈을 얼마만큼 가지고 있는가 입니다. 환전소에 돈이 많아야 큰 환전소이고 믿을 만한 환전소인것은 당연합니다.

 

 이를 약간 유식한 용어로 유동성 규모가 크다라고 표현합니다. 유동성이 작을 경우는 코인 교환 가격이 심하게 왔다리 갔다리 할 수 있습니다. 

 

 "스왑 스캐너" 는 자체적으로 유동성 풀을 만들어서 확보하는 대신에, 타 DEX를 연동해서 타 DEX의 유동성 풀 까지 자신의 유동성으로 끌어 모았습니다. 그래서 현재 1조원의 유동성을 확보하고 있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1조원은 현재 클레이튼 생태계에서 디파이의 총 유동성 규모와 거의 맞먹는 수치입니다. 오해를 살만한 요지가 있는 내용이며, 비유를 하자면 야놀자가 전국 모든 모텔을 다 가지고 있다 라고 표현하는것과 유사해 보이네요.

 

 어찌됐건, DEX 통합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1조원의 유동성을 사용할 수 있는 것 맞습니다.

 

 

SCNR

 여타 다른 DEX들이 그렇듯이, "스왑스캐너" 에서도 자체 토큰을 발행하고 있습니다. SCNR 토큰이 바로 그것인데요.

 총발행량은 168,192,000 SCNR 으로, 플랫폼 런칭시 1SCNR = 1.5 KLAY 로 보장해서 판매한다고 하니, 런칭시 제대로 이뤄지면, 약 2.5억원으로 처음 시작하게 됩니다.

 

 1월 18일 ~ 1월 22일까지 프리세일로 상장가 대비 최대 55% 할인 된 가격에 판매한다고 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프리세일에 도전해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습니다.

 

 SCNR 에어드랍 이벤트에 참여해서 초기 토큰을 선점하는것도 좋은 전략입니다.

 

https://forms.gle/B5yxGzfvodVcg7Dt7

 

Google Forms - 설문지를 작성하고 분석할 수 있으며 무료입니다.

하나의 계정으로 모든 Google 서비스를 설문지로 이동하려면 로그인하세요.

accounts.google.com

 

https://swapscanner.io/ko/presale

 

요약 

요약 스왑 스캐너
코인 SCNR
공식 사이트 https://swapscanner.io/ko
 독스 https://docs.swapscanner.io/whitepaper/overview
트위터 https://twitter.com/Swapscanner
미디움 https://medium.com/@Swapscanner
텔레그램 https://t.me/Swapscanner_kr

 디파이를 자주 사용하시고, 코인에 관심이 있으시면 "스왑 스캐너" 한 번 사용해 보시는거 어떠실까요?

 

더 많은 코인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코인 정보 관련 카카오 뷰를 개설했습니다. 빠른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 채널 친추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맞추" 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xjxkqXb

 

CoinPipe

IT 직장인이 쓰는 코인 세상 이야기 -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 까지

pf.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