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체실험/체형교정

[체형 교정] 1회차 - 바르게 서기

by 큰공 2021. 11. 10.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평소 삐뚤어진 체형을 근본원인으로 인한 허리디스크로 통증으로 동네 의원, 좀 유명하다는 허리 전문 병원, 한의원, 도수치료, 추나치료, 침 뜸, 뭐 기본적인 물리치료.

 집에서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등등 안해본게 없을 정도로 통증 벗어 나고자 노력하는 "큰공" 입니다.

 

 개인적인 사정으로 오전에 시간이 좀 남아서, 평소 계획했던 여러가지 일들을 하나씩 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 하나가 바로 삐뚤어진 체형을 바로잡자.

 

"체형 교정"

 

 입니다. 근처 체형 교정 전문 운동센터에 30회를 등록했고, 일주일에 2~3회 씩가서 전문적인 운동을 통한 체형 교정을 진행해나갈 계획입니다.

 

 블로그 카테고리가 "인체실험" - "체형교정" 인 만큼, 1회차 2회차 반복하면서 그간 느끼던 통증이 어땠는지, 자세는 바로 잡혀가는지, 통증은 줄어가는지, 신체 변화는 어땠는지 자세하게 한 번 적어볼 예정입니다.

 

현재 상태

 왼쪽 격자 무늬가 없는 사진을 토대로 보면, 아 그냥 평범한 몸이구나. 싶겠지만, 오른쪽 격자 무늬와 빨간색 실선을 조금 그어 보니, 몸이 비뚤어져 있는것이 보입니다.

 

 1) 몸이 전반적으로 오른쪽으로 치우쳐져 있음

  편하게 선 상태에서 양쪽 발목 복숭아 뼈 있는 곳을 기준으로 양쪽 발목 가운데에 점을 찍고 그 위로 수직된 직선을 위로 올립니다.

 

 머리쪽으로 올라 갈수록 정수리 부분이 가운데에 있지 않고 오른쪽으로 많이 치우쳐져 있는걸 볼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오른쪽 다리에 힘이 실리는 상황입니다.

 

 2) 골반 부정렬 ( 왼쪽 위, 오른쪽 아래 )

 이건 평상시에도 느끼던건데, 뒷쪽으로만 보았을 때, 왼쪽 골반이 오른쪽 골반보다 위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평소에 오른쪽 다리가 짧게 느끼고, 매번 병원갈때마다, 오른쪽 다리가 짧아서 골반교정을 해야 한다. 라는 말을 많이 들어 봤는데, 사진을 찍어보니, 정확하게 판단됩니다.

 

 

 3) 오른쪽 어깨 처짐

 등과 어깨 라인을 보았을 때, 오른쪽 어깨가 왼쪽보다 밑으로 쳐져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사진을 보듯이 보통은 골반 틀어짐과 반대쪽으로 어깨가 틀어지는데, 저는 골반 틀어짐과, 어깨 틀어짐이 같은 방향으로 틀어졌습니다.

 

 

바르게 서기 & 앉기

 1일차에는 우선

 1) 코어 활성화 호흡

 2) 네발 - 플랭크

 3) Whole Beody Correction

 4) 바르게 서기

 5) 바르게 앉기 

 

 를 배웠는데, 그 중 이해가 쉬웠던, 바르게 서기, 바르게 앉기에 대해서 얘기 해볼까 합니다.

 

 바르게 서기

 1) 발은 골반 넓이 ( 발사이에 내 발 하나 반 간격) 11로 서준다.

 2) 배앞에 손을 댄 후 골반을 뒤로 이동시키며 골반의 무게중심이 뒤로 가도록 한다.

 3) 발가락이 들리지 않도록 힘을 준다.

 4) 가슴을 살짝 들어 주어 굽은 등을 펴준다. 이 때 어깨는 모이지 않는다.

 

 

 

 바르게 앉기

 1) 무릎은 골반보다 아래에 위치하도록 하며, 발 골반 넓이 11자 유지

 2) 등을 뒤로 기대거나 골반을 앞으로 내밀지 않는다.

 

 

 

마치며

첫 수업을 해본 후 느낌은 바르게 서있기가 이렇게 힘들었단 말이야? 입니다. 

30회 수업을 들어 보면서, 몸이 변화 되어 가는 과정을 하나씩 하나씩 적어갈 예정입니다. 중간에 포스팅 포기 하지 않도록 힘을 실어 주세요!

 

다들, 이 포스팅을 보는 지금이라도 바르게 앉기를 해보는건 어떨까요? 물론 나쁜자세가 편합니다.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