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2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치료센터는 언제 갈 수 있나요?

by 큰공 2021. 11. 26.
728x90
반응형

코로나 확진자 일기

들어가며

2021.11.25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1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PCR 양성 통보, 보건소 연락

 

[1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PCR 양성 통보, 보건소 연락

들어가며 2021.11.24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0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간이키트 양성 반응 [0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간이키트 양성 반응 들어가며 이 글을 포스팅을 할까

coinpipe.tistory.com

 

 코로나 확진자 일기 그 2일차를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일차는 "생활치료센터"에 들어가기 전에 자가격리된 상태에서 집에서 시간을 보냈습니다.

 아내와 아이는 제가 생활치료센터에 가기전에 잠깐 친정에 가있고, 제가 생활치료센터에 가면 집으로 와서 자각격리를 이어서 할 예정입니다.

 

9:00 기상

 간밤에 잠이 깊게 들지 않아 잠을 푸욱자지는 못했습니다. 일어나서 간단하게 밥먹고 쉬었습니다. 

 코막힘과 피곤함 증상은 조금 줄긴 했지만 여전히 있었습니다.

 

10:50 보건소 연락

 지난번 야간에 응급실에서 PCR검사를 했는데, 검사한 병원과 거주지가 행정구 상으로 다른곳이라, 거주지 보건소에서 다시 동선을 세부적으로 묻는 전화였습니다.

 

 생활치료센터는 언제 갈 수 있냐고 묻자.

 

"그건 저희 보건소 관할이 아닌데요?"

를 시전 하셨습니다.

 

 

 관할 보건소로 또 전화를 걸어서 확인을 하니, "이송 관련은 거주지 보건소 에서 하시는게 맞으세요~" 

 역시 직장 업무 중에 내꺼 아닌데요는 기본적으로 깔고 가는 핑퐁 스킬이죠. 뭐..  직장 생활 안해본것도 아니고 바쁘신 "공무원" 분들이 착각하셨겠죠.

 처음 보건소에서 거주지 보건소로 다시 연락을 해본다고 했고, 두 보건소에서 얘기 나누고 연락주신다고 하셨습니다.

 

11:30 보건소 연락

 거주지 보건소에서 다시 연락이 와서,

"죄송합니다. 착각했고 생활지원센터 이송은 거주지 보건소에서 하는게 맞습니다."

 라고 하셨습니다. 언제쯤 갈 수 있냐고 하니 생활지원센터에 접수 등록은 완료 했고,

"생활치료센터는 통상적으로 확진 후 2~3일 내에 갈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생활치료센터

 

 

12:00 자가격리물품 도착

 아내와 아이를 위한 자가격리 물품이 도착했습니다. 격리통지서 및 자가격리 어플 설치 방법 뭘 해야 하는지 등등을 알려주는 책자와 함께

소독수, 손소독제, 마스크, 체온계, 의료용폐기물봉투 이렇게 왔습니다.

 

자가격리품

 

생활치료센터 입소 준비물??

 생활치료센터 입소 준비물은 생활치료센터 어디를 갈지 정해지면 상세히 알려준다고 했고, 저렴한 옷 3~4벌만 준비하면 된다고 알려주었다. 모든 가져간 옷은 소각 된다고 안내해주었다.

 

증상

 오후 5시 까지 보건소에서 따로 연락이 오지 않아서 확진 2일차에도 자가격리 상태로 지냈습니다. 내일 갈 수 있다라는 말도 해주지 않았기때문에 오후 쯤 되서는 연락 오는걸 포기하고 그냥 집에 있어야지 했습니다.

 

1일차보다 건강 상태는 좀 호전 되었으나 여전히 "코막힘", 지루한 자가격리 시간에 핸드폰을 많이 해서 그런지 눈이 "충혈"되는 증상이 추가적으로 발생했습니다.

 

코로나 정보 요약

 - 확진 후 당일에는 생활치료센터 이송이 거의 불가하다.

 - 확진 후 생활치료센터는 1~3일 후 이송절차가 진행된다. 이송 관련 정보는 당일 오전에 알려준다.

 - 이송 담당 보건소는 거주지 보건소다.

 - 자가격리물품은 자가격리통보 다음날 배송된다. 

 

 

 

 

 

728x90
반응형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