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7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PCR 검사 결과 오류

by 큰공 2021. 12. 1.
반응형

 

들어가며

2021.11.30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6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오미크론, 어떤 변이인지 아나요?

 

[6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오미크론, 어떤 변이인지 아나요?

들어가며 2021.11.29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5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모든 확진자 재택치료 기본 [5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모든 확진자 재택치료 기본 들어가며 2021.11.28 -

coinpipe.tistory.com

6일차에는 새로운 변이 바이러스 "오미크론"과 코로나 확진 시 어떤 변이로 확진되었는지 알 수 있는지에 대해서 포스팅하였습니다.

7일차에는 자가격리 중이던 아들이 PCR검사 결과가 잘 못 알려진 상황과, 코로나 치료제 소식에 대해서 전하도록 하겠습니다.

 

치료센터 5일차 식사

 아침 - 식은 물만두

생활치료센터 식단

점심 - 과일 좀 더 주세요 ㅠㅠ

저녁 - 간식이다 밤만쥬

5일차에는 그래도 과일도 주고, 저녁에 간식 밤만쥬와 쥬스도 줘서 매일 먹는 밥에 한줄기 소나기 같은 식사 였습니다.

 

 

자가격리 중 가족 확진

 제가 11월 24일에 확진이 되고, 26일 부터 시설 격리를 했습니다. 24일에 가족 모두 PCR 검사를 받았는데, 저만 양성이고 아내와 아이는 음성이였습니다. 29일에 아이 녀석이 고열이 나서 PCR검사를 다시 수행했고, 30일에 결과가 나왔습니다

 

 처음에는 9시 30분 경 문자로 둘 다 아내와 아이가 모두 "음성" 으로 통보가 되었으나, 다시 10시 30분에 보건소에서 전화가 와서는 아이만 "양성" 으로 최종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아이가 열이 나는 순간 부터 걱정에 밤잠을 설쳤는데, 음성이라는 통보에 한숨을 쉬고 있는 찰나, 이렇게

검사 결과 통보가 잘 못 된 경우 가

생기다니, 너무 열받고 화가났습니다.

 

 다 처음에 걸린 제 탓 인것만 같아, 자괴감에 빠진 하루 였습니다.

 

 아이와 아내는 밀접접촉자로 11월 24일 ~ 12월 4일까지 격리 기간이였으나, 격리 기간 중 아이의 확진으로 11월 24일 ~ 12월 10일 까지 추가 "재택 치료" 기간이 늘어 났습니다.

 

 저도 생활치료센터에서 퇴소하면 동거인으로써 "재택 치료" 를 하게 되고, 12월 10일까지 다시 자택 격리를 하게 됩니다.

 

재택 치료 키트

 11월 26일 부터는 모든 코로나19 확진자들이 재택 치료를 하는것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재택 치료를 함으로 인해서 재택 치료 키트 를 추가로 제공 받았습니다. 아이가 확진인 만큼 재택 치료 키트도 소아용으로 따로 주네요.

 

아무것도 모르는 우리 아이, 재택 치료 키트가 장난감인 줄 알고 다가가서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겉으로 아프다는 티는 안내고 평소 처럼 잘 돌아 다녀서 다행입니다.

 

코로나 치료제

 

 현재 국내에 치료제로 허가완료된 품목은 아래 2품목 입니다. "베클루리주" 정맥 주사용, "렉키로나주" 두가지 치료제 모두 주사제 형태로 되어 있어서, 위중증환자에게만 허가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현재 생활치료센터에 있는 확진자들에게 이러한 치료제는 전혀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주사제이다보니 직접 놔주기도 어렵고해서 모든 확진자들에게 이러한 처방이 내려지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먹는 알약형 치료제  

"몰루피라비르"

 머크 사의 알약형 치료제 몰루피라비르가 금일 FDA 사용 승인 권고가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이제 

미국 식품의약국(FDA) 자문위원회가 머크(MSD)의 알약형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 몰루피라비르의 긴급 사용 승인을 권고했다. 미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서도 사용 권고 결정이 내려지면 미국에서 연내 사용도 가능해질 전망이다.

 "리토나비르"

현재 국내에서는 화이자의 "리토나비르"가 코로나19 치료세 허가 심사를 앞두고 있는 상황입니다. 

 머크든 화이자든 얼른 먹는 알약 치료제가 나와서 확진자들에게 투여 할 수 있도록 응원해야 겠습니다.

 

 

확진 7일차, 증상 발현 10일차,  치료센터 5일차  증상

 7일차에는 6일차와 비슷하게 코막힘과 인후통이 약간씩은 있고, 점점 괜찮아지고 있습니다. 인후통에 스트랩실 먹으면서 이건 사탕이다 맛있는 사탕이다 최면을 하면서 먹고 있습니다. 

 

  다만, 자가격리 중인 아이와 아내의 코로나 검사 결과 번복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나때문이라는 자괴감에 빠져서 몸이 계속 처지고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높은 상황입니다.

 

 

코로나 확진자 정보 요약

 - 코로나 검사 결과가 문자로 잘 못 통보 되는 경우가 있다.

 - 밀접 접촉자가 자가 격리 중 확진되었을 경우, 확진일로부터 10일까지 "재택 치료" 로 추가 격리된다.

 - "재택치료" 시에 재택치료키트 (산소포화도측정기, 체온계, 해열제, 소독제)가 제공된다.

 - 현재 허가된 코로나 치료제는 주사제이며, 일반 생활치료센터에 있는 확진자들에게 처방되지 않는다.

 

 - 먹는 알약형 코로나 치료제 (머크 몰루피라비르) 가 긴급 승인 될 예정이다.

 

 

댓글로 많이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