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실타래

[실타래_SYLTARE] #3 카드 속성에 따른 상성

by 큰공 2022. 3. 2.
728x90
반응형

실타래 P2E 게임 - 카드속성

 

실타래 SYTARE

2022.03.01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2022.03.02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2 레어리티 차트에 대해 알아보자

 

[실타래_SYLTARE] #2 레어리티 차트에 대해 알아보자

실타래 SYLTARE 2022.03.01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안녕하세요 큰공입니다! 한동안 블로그 관리에 잠깐 소홀했었

coinpipe.tistory.com

 이전 게시글에서 떠오로는 국내 P2E 게임. 클레이튼 기반의 실타래 SYLTARE 게임에서 카드 등급을 나타내는 레어리티 차트, RARITY CHART 를 소개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가 가지고 있는 속성 (특성) 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실타래 카드 속성

 실타래 카드는 카드별로 각각의 속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속성은 총 5가지로 구성되어 있고, 각 속성마다 우위를 점하는 속성 (버프), 반대로 약한 속성 (너프) 를 가지는 속성이 있습니다.

 

 속성은 물 / 불 / 바람 / 대지 / 에테르 로 5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카드 왼쪽 하단에 보면 초록색 바람모양은 바람, 빨간색은 불, 파란색은 물, 땅덩어리 금색은 대지를 나타냅니다.

 

 속성이 다섯가지루 구성되어 있지만, 각 속성별로 카드의 희소성이 상이 합니다. 엇비슷해보이지만, 물이 가장 흔한카드이고 에테르 속성의 카드가 가장 희소성이 있습니다.

 

 대지 속성의 카드가 상대적으로 적은 속성고, 많은 카드인 속성에 강하므로, 대지 카드가 가장 좋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속성별 상성 관계

 예측할 수 있듯이, 속성 버프/너프 구성은 물 > 불 > 바람 > 대지 > 물 > 불.... 로 가위바위보 관계로 얽혀져 있습니다. 물과 불이 싸우면 물의 공격 차례에서 물의 공격력이 1.2 배 강력해집니다. 반면 불이 공격차례의 경우에는 0.8배 약한 공격이 일어 납니다.

 

 카드 속성에 따른 상성 관계를 이용해서 어떤 카드를 낼지 잘 머리를 써야 되겠죠! 

실타래 속성표
실타래 속성표

에테르 속성

 물, 불, 바람, 대지, 속성이외에 "에테르" 속성을 가지는 카드가 있습니다. 에테르 속성은 전체 만개의 카드 중에 약 1%만 가지고 있는 속성인데요.

 

 이 "에테르" 속성 카드는 바로 속성의 버프 너프 관계가 없는 "무속성" 카드입니다. 무속성 카드는 상대로 부터 너프를 덜 받는 대신에 버프도 없습니다. 이로써 나머지 4개의 모든 카드 속성보다 우월한 카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만개의 카드중에 하나밖에 없는 이순신 에테르 속성의 카드입니다. 아직까지 오픈씨에서 거래가 되지는 않았지만 얼마에 거래가 될지 궁금해지네요.

 

실타래 이순신 에테르
실타래 이순신 에테르

 

실타래 P2E게임의 카드별 속성에 대해서 알아보았고, 해당 속성별로 어떤 상성관계가 있는지도 알아보았습니다. 점점 게임을 하면서 게임에 대한 기대가 상승하는데요.

 

 실타래 카드 홀더로써 더욱더 좋은 게임으로 발전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 많은 코인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코인 정보 관련 카카오 뷰를 개설했습니다. 빠른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 채널 친추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맞추" 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xjxkqXb

 

CoinPipe

IT 직장인이 쓰는 코인 세상 이야기 -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 까지

pf.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