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젝트/실타래

[실타래] 베타 #5 게임 영상과 게임 룰 공개

by 큰공 2022. 3. 4.
728x90
반응형

실타래 게임 영상
실타래 게임 영상

 

실타래 SYTARE

2022.03.01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2022.03.02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2 레어리티 차트에 대해 알아보자

2022.03.02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3 카드 속성에 따른 상성

2022.03.03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 베타 #4 한국형 P2E 규제를 회피하는 방법 최초 제안

 

[실타래] 베타 #4 한국형 P2E 규제를 회피하는 방법 최초 제안

실타래 SYTARE 2022.03.01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1 클로즈 베타 테스터 시작! 2022.03.02 - [프로젝트/실타래] - [실타래_SYLTARE] #2 레어리티 차트에 대해 알아보자 2022.03.02 - [프로젝트..

coinpipe.tistory.com

 

 이전 게시글에서 떠오로는 국내 P2E 게임. 클레이튼 기반의 실타래 SYLTARE 게임이 어떤 식으로 유저들에게 "월급"을 안길 계획인지, 한국형 P2E 게임 규제를 회피할 것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현재 베타 테스터로 플레이 하고 있지만, 베타 테스트 가이드 라인에 의해서 영상이나 관련 캡쳐를 해서 공유하지 못해 안타까운 상황이네요.

 

 하지만, 공식 영상을 토대로 베타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 점들에 대해서 간략히 적어 보고자 합니다.

 

실타래 게임 공식 영상

https://youtube.com/watch?v=f2WQ4kUVOZs&feature=youtu.be 

실타래 게임 공식 영상

 

 공식 영상만 봐도 게임하고 싶은 욕구가 팍팍 생기네요. 어떤 카드형 게임으로 P2E 게임으로 나올지 귀추가 주목 됩니다.

 

게임 메인 화면 

실타래 메인 게임 화면
실타래 메인 게임 화면

 

 베타 화면과 전체적인 틀은 동일하나, 약간 상이합니다. 베타에서는 아직 최근 기록 화면이 준비중이라고 나와있고, 나머지는 UI가 살짤살짝 다른 정도지 전체적인 틀은 동일합니다.

 

 내 카드를 5개 골라서 하나의 덱으로 구성해서 게임에 임하게 됩니다.

 

실타래 게임 화면

 실타래 메인 게임 화면은 공식영상과 동일합니다. 상대방과 매칭이 되면 서로의 카드5개가 하나의 덱으로 구성되어 한번에 보이게 되고, 상대방이 낼 카드를 예상해서 그것을 이길 수 있는 카드를 내는 형식으로 게임이 진행됩니다. 5판 3선승제이며, 현재 베타 서비스에서는 3판을 먼저 이겼더라도 5판까지 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실타래 게임 화면

 

간략한 게임 룰

  • 카드 5장을 서로 공개
  • 슈퍼 레어 이상 카드는 2장까지 허용
  • 카드별 공격력과 체력이 있음
  • 동전을 돌려서 선공을 정함
  • 서로가 선택하 카드 하나씩 공격을 하게 되고, 체력이 먼저깍이는 카드가 짐
  • 다음 카드 부터는 공격/방어 차례가 바뀜

실타래 게임 화면
실타래 게임 화면

공격 포인트

공격 포인트 = [ ( 공격력 + 랜덤 ) * 속성 버프 / 너프 ] * 치명률 (확률 2%)

 많은 판수로 게임을 해본결과 공격 포인트는 위와 같이 랜덤 적인 요소가 들어가 있는 식으로 구성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으나 추측입니다.)

 

 중요 포인트가 속성 버프 (1.2배) / 너프 (0.8) 가 곱하기로 되어, 게임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가 바로 이 "속성" 입니다.

 

 속성의 상관관계에 의해서 게임의 승패가 갈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입니다.

 

 사실 게임룰은 단순하지만 속성의 상관관계로 인하여 수싸움을 하는 것이 이 실타래 게임의 근본적인 목적입니다. 

 

 

 

 

더 많은 코인 정보를 얻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서 코인 정보 관련 카카오 뷰를 개설했습니다. 빠른 정보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카카오 채널 친추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맞추" 가도록 하겠습니다.

 

http://pf.kakao.com/_xjxkqXb

 

CoinPipe

IT 직장인이 쓰는 코인 세상 이야기 - 코인으로 경제적 자유를 이루는 그날 까지

pf.kakao.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