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암호화폐 메타디움 - 더 폴?

by 큰공 2021. 3. 31.
728x90
반응형

 

개요

 안녕하세요! 코인파이프의 큰공입니다.

 오늘 소개 드릴 암호화폐는 "메타디움 (META)" 과 메타디움 생태계에서 동작하는 DAPP "더 폴" 입니다. 

 

 

메타디움 (META) ?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메타디움 첫 소개글입니다. 퍼블릭 아이덴티티? 자기 주권 신원? 살짝 생소해 보이는 용어로 메타디움을 소개하고 있네요.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 봅시다.

메타디움은 퍼블릭아이덴티티 블록체인기반의 새로운 디지털 생태계를 만듭니다
자기 주권 신원으로 만드는 자유로운디지털 세상을 꿈꿉니다.

www.metadium.com/

 

Metadium

Our vision is to create free world through SSI with help of our ecosystem and Keepin app.

www.metadium.com

 

신원 인증?

 메타디움 홈페이지 메인글에서 보면 메타디움의 주요한 컨셉은 "자기 주권 신원" 이다. 블록체인의 기본 속성인 신뢰성을 기반으로하여, "신원 (Identity) 인증" 을 그 코인의 모토로 삼고 있습니다.

 

 카카오 / 네이버 / 구글 ... 등등 주요한 사이트가 아니더라도, 수많은 사이트에 각각의 ID와 패스워드로 설정해 얼마나 머리가 아픈가? 하나의 아이디 / 패스워드로 통일되어 사용할려고 해도, 어디는 특수문자, 어디는 대문자가 필수로 들어가야 하고, 매번 안들어 가는 사이트에서 재로그인할려면 아이디/비밀번호 찾기는 필수인 시대입니다.

 

 모든 사이트에 하나의 아이디 패스워드로 통합해서 로그인한다면 얼마나 편할까? 그리고 해킹 정보 유출등의 위험을 완벽하게 보호 할 수 있다면? 이런 기본적인 ID 시스템에 혁신을 일으키고자!! 등장한것이 바로 "메타디움 (META)" 입니다.

 

 

 

https://www.metadium.com/kr/about#rec111776338

 

 

 

백서

 그 코인을 알려면 백서를 봐야 합니다. 주요한 내용중 META ID 에 대한 내용이 있어서 발췌합니다.

 코인의 컨셉에 맞게, ID 에 관련된 내용이 주요 포인트로 소개하고 있는데요. 사용자는 Meta App을 통하여, ID에 대한 서명정보를 생성하게 되고, 해당 서명 정보를 메타디움 블록체인 네트워크에서 검색하여, 신원 정보의 신뢰성을 주는 방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보상에 대한 것도 빼놓을 수 없죠? ID 신원 인증에 발생하는 네트워크 보호의 기여하여 보상을 받게 되고, Agency에게 보상을 해주는 프로세스도 있는것으로 보아, 보상에 대한 부분도 충분히 고려하고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메타디움의 백서는 자세한 아래의 링크를 걸어두니, 자세한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열어보시길 바랍니다.

www.metadium.com/kr/whitepaper

 

메타디움 백서

현재 백서는 영문으로만 제공되고 있으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www.metadium.com

 

시세 , 전망

 21년 3월 31일 현재, 최고점을 갱신하고 있으며, 오늘 원화 400원의 고점을 찍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우상향인 차트를 보여주고 있으며, 근래에 이르러 다소 거래량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긴하지만, 거래량과 상관없이 가격은 전반적인 상승을 보여줍니다.

 조금씩 코인 에코 생태계가 구축되어 가고 있는 와중에, 코인의 시세 또한 좋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통량, 발행량

 총 발행 한도는 2,000,000,000 으로 20억개 이며, 유통 공급량은 현재 1,245,430,304 META 으로, 발행 한도의 약 60% 이상이 유통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현재 시가 총액은 4300억 정도로,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146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인 순위로 보았을때, 아직 성장하기에 충분하다고 보여지네요. 더 나아가서 서비스의 가치가 상승해서 순위가 올라가길 기대합니다.

 

더 폴

 메타디움을 화폐로 사용하는 DAPP "더 폴 (THE POL)" 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합니다. 

 더 폴은 메타디움 블록체인 기반으로 사용자 식별 정보를 저장하지 않고, 익명 참여가 가능한 온라인 여론조사 / 투표 서비스 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적용으로 누구나 투표과정과 결과를 검증할 수 있으며, 투표 결과에 대해서 조작이 불가능하다는 장점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요즘 서울시장 선거로 떠들썩한데요. 저는 이때까지 한번도 이런 선거에 대해서 리서치를 받아 본적이 없습니다. 그러나 뉴스나 매체에서는 선거 리얼미터 조사기관에서 발표한 득표 예상율을 진짜 인것처럼 보도를 하는데요. 가끔은 저게 진짜인가? 진짜 맞을까? 하는 우려가 되는게 사실입니다.

 "더 폴 (THE POL)" 은 바로 이 물음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과연 내가하는 투표가 조작없이 올바를까? 블록체인의 신뢰성, 조작 불가능한 장점과 투표 시스템과 엮으면 시너지가 나지 않을까? 하는것이 "더 폴 (THE POL)"의 주요 탄생 배경입니다.

보상

 하루에 3~4개 가량의 설문조사가 나오며, 현시점에서 0.2 META (한화 약 180원) 가량을 설문조사의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꾸준히 하면 하루에 약 1000원 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짭짤한 앱테크 중에도 한가지죠.

 

 타 설문 앱테크에 비해서 UI 적인 부분도 매우 쉽게 되어 있고, 설문 내용도 대부분 한 문항 정도 선택 하면 되므로 시간대 수익 측면에서 여타 설문조사 앱과 비교불가능할 정도로 우수합니다.

 

 당연히 META 를 거래소로 이동하여, 원화로 환전도 가능하고, 자체 스토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프티콘을 구매할 수 있는 기능도 갖추고 있습니다.

 

설문조사 공유

 가상자산 관련 설문조사가 있어서 공유 드립니다. 가상자산 법적지위 확보, 디파이 성장 에 관련된 내용으로 암호화폐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한번 참여해서 설문조사를 해보는것도 좋을거 같네요.

 (PC에서는 안열리는거 같네요 ㅠㅠ)

https://creator.thepol.com/shortlinks/86388fd8-49b4-4303-9aec-a66ad48024cc

 

가상자산 법적지위 확보, 디파이 성장

[THEPOL] 블록체인 기반 투표/조사

creator.thepol.com

 

맺으며

 메타디움 (META)는 "신원 인증" 을 통한 ID 통합을 컨셈으로 잡고 있는 블록체인이며, 대표적인 DAPP 으로 "더 폴 (THE POL)" 이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