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좁쌀 (XTL) - 머니트리에서 비트코인으로 결제 하기

by 큰공 2021. 4. 21.
728x90
반응형

 

개요

 안녕하세요! 코인파이프의 큰공입니다. 

 오늘 소개 드릴 암호화폐는 "좁쌀(XTL)"과 좁쌀을 토큰으로 사용하는 DAPP "머니트리" 입니다.

 코인이름이 좁쌀이라니, 딱 봐도 김치 코인이겠죠? 코인이름 부터 특이한 좁쌀! 다함께 만나 보실까요?

 

 

좁쌀 (XTL) ?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좁쌀의 소개글입니다. 좁쌀 (XTL) 의 기본적인 모토는 "포인트 통합" 입니다. 

Exchange Everything

숨어있는 내 포인트를 모으고, 사용하고, 사고 파는종합 금융 플랫폼 머니트리의블록체인 기반 리워드 서비스 “좁쌀”

공식 사이트 : www.zopssal.io/eris/main#home

 

머니트리의 블록체인 기반 가상화폐 좁쌀XTL

좁쌀은 머니트리를 통해 온오프라인 결제, 제로페이 사용, 송금, ATM 출금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www.zopssal.io

포인트를 통합해서 결제까지?

 좁쌀을 먼저 설명하기에 앞서, 머니트리라는 APP 에 대해서 알면, 해당 코인을 이해하기가 훨씬 더 수월합니다. 써 보신 분들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필자는 좁쌀 코인이 나오기 전 부터 앱테크의 일환으로 머니트리를 애용해 왔습니다.

 머니트리라는 APP은 각 카드 및 금융사에 있는 포인트들을 모아모아서 머니트리 캐시 (블록체인 기반이 아님)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캐시는 상품권을 구매할 떄 사용할 수 도 있고, 편의점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현금성 자산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머니트리 개발사는 "갤럭시아머니트리" 이며 효성그룹의 계열사로 효성그럼의 핀테크 회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매출 850억대의 생각보다 잘나가고 연혁이 꽤 되는 회사입니다.

 

 

 

백서

 좁쌀 코인 (XTL) 의 공식 백서를 소개드립니다. 

 www.zopssal.io/eris/pdf/white_paper_zopssal.pdf

 좁쌀의 이코노미 생태계를 살펴보면 "머니트리" 앱에 기반하여 모든 거래가 이뤄진다고 보시면됩니다. 스테이블하며 현금성자산인 머니트리캐시 (MTC)를 이용하여 원화와 타 사 포인트 기반한 거래가 이뤄지고, 이를 또 블록체인기반의 암호화폐 좁쌀 (XTL) 과 거래를 하도록 생태계가 구축되어 있습니다.

시세, 전망

 약 한달 전 (3월 22일)에 급격한 상승으로 20원 가량의 시세를 가지고 있었지만, 요 근래 급격히 떨어진뒤, 오늘 (4월 21일)에 급격히 상승한 거래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과연 이 지표가 상승 출발의 신호로 보여질지는 두고봐야 겠습니다.

 좁쌀의 태생적인 특성 상, 머니트리 앱에서 1 XTL -> 1 머니트리캐시 (1원) 으로 교환 가능하기 때문에 한 동안 쭈욱 1 원의 가격을 유지하면서 스테이블 코인 형태를 띄었으나, 머니트리앱이 알려지고 결재 관련 소식이 전해지면서 페이코인 (PCI) 와 함께 저점 대비 약 20배의 엄청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유통량, 발행량

 좁쌀은 코인마켓캡에 등록된 코인이 아니네요.

 백서에 나와있는 발행 및 분배계획을 살펴보면, 올해 3월에 190억 (XTL : 톨)을 추가 발행하여, 현재 200억톨이 발행된 상태입니다. 총 발행량이 정해져 있지 않고, 상황에 따라 추가 발행을 할 수 있는 구조로 보여집니다.

 

 상세한 유통량은 정확하게 알 수 없으며, 발행량 기준으로 시가총액을 유추해 보았을 때, 현재 시간 기준으로

시가총액은 500억

 가량입니다. 코인카멧캡에 등록도 안된 상태에서, 매우 저평가 되어 있는 코인으로 판단됩니다.

 

 

비트코인 결제 하기

 서론이 좀 길었던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의 메인 주제로 삼고 싶은 "머니트리" 의 최신 기능 바로 

"비트코인 (BTC)로 결제 하기"

 입니다. 다들 다날에서 만든 "페이코인 (PCI)" 에 대해서 들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PCI 를 통해서 편의점 결재를 주축으로 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 이 페이코인에서 비트코인, 이더리움으로 결제 가능하다라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엄청난 가격상승을 불러일으킨 적이 있습니다.

 좁쌀은 이 기능을 바로 해내면서, 실질적으로 비트코인으로 물건을 살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들었습니다.

 

 

비트코인으로 물건 사기 무작정 따라해보기

 머니트리 앱에서 비트코인으로 물건 사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델리오라는 앱도 설치하고 회원가입도 새로 해야 해서 살짝 복잡할 수 있으나, 한번만 쓰윽 훑어 보면 누구나 쉽게 하실 수 있을겁니다.

 

 일단, 머니트리 앱이 설치 되어 있다는 가정하에 설명드리겠습니다. 머니트리 앱이 설치 되어 있지 않다면 바로 설치를 하십시오.

 

 자 그럼 찬찬히 따라 해볼까요?

 

 1) 머니트리 앱 실행하여 메인 화면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아래 BTC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2) 비트코인 결재 화면에서 결재 약관과 정보제공동의에 동의를 합니다.

 

 3) 그럼 델리오라는 사이트에 가입 절차를 수행합니다. 개인정보를 입력하고, delio 에 가입을 진행합니다.

 

 

 

4) 델리오 가입 정상적으로 마쳤으면, 델리오 앱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앱을 다운로드 받은 뒤 위에 생성한 계정으로 로그인을 한뒤, 아래의 "지갑" 탭을 선택 하고, PIN 번호를 입력합니다.

   PIN 번호를 정상적으로 입력했으면, 아래와 같이 지갑이 생성됩니다.

 

 

5) 이제 델리오에 할 건 다했으니, 다시 머니트리로 넘어와서, 머니트리에서 델리오와 지갑을 연동시켜 줍니다.

 지갑 생성전에는 델리오와 연동이 안되나, 지갑이 생성되면 자동으로 델리오 BTC 지갑과 연동됩니다.

 

6) 편의점을 선택하고, 바코드를 받아서 비트코인으로 편의점에서 결제 할 수 있습니다.


view.asiae.co.kr/article/2021042109282486574

 

갤럭시아머니트리, 델리오와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 출시…"카페·편의점 즉시 결제 가능"

핀테크 전문기업 갤럭시아머니트리는 디지털 자산 교환 플랫폼 ‘머니트리’에서 비트코인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로 일상 속 실생활 비트코인 결제가 가능해졌다.

www.asiae.co.kr

 

머니트리 추천인 코드

 혹시나, 머니트리 앱이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은, 추천인 코드에 아래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IJWL6403

 

 

맺으며

 좁쌀 (XTL) 은 머니트리 앱에서 사용하는

포인트 생태계 통합을 꿈꾸는 코인이며, 

국내 전자결제 회사가 비트코인 결제를 

실생활에 적용한 최초의 사례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