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암호화폐 - 밀크 (MLK) , 야놀자를 아시나요?

by 큰공 2021. 4. 19.
728x90
반응형

 

 

 

개요

 안녕하세요! 코인파이프의 큰공입니다.

 오늘 소개 드릴 암호화폐는 "밀크코인 (MLK)" 과 밀크 코인을 보상으로 주는 "Mil. K DAPP" 입니다.

 

밀크 코인 (MLK)?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밀크 코인의 소개글입니다. 밀크 코인의 기본적인 모토는 "여행 / 여가 서비스의 마일리지" 입니다. 

MIL.K ALLIANCE 프로젝트
여행, 여가 분야 서비스들의 포인트를 한데 모아,필요한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플랫폼을 만듭니다.

공식 사이트 : milkalliance.io/ko

 

 

 카드사에서 매년 사라지는 카드 포인트만 한해 무려 1000억원!! 이라는 기사나 뉴스를 접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밀크(MLK)는 이렇게 사라지는 포인트를 모아모아 보자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이름 (Mil.k) 에서 볼 수 있듯이 "마일리지"를 코인화 하였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여행 / 숙박 / 렌트 / 식사 Mileage 를 한번에 모아서 관리하겠다. Korea 마일리지를 통합하겠다의 뜻을 품고 있습니다.

 

 

 

야놀자?

 과거 야놀자? 를 사용해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처음에는 "모텔 대실 서비스" 라는 다소 음성적이고 부끄러운 소재로 출발하였지만, 전국 각지의 연애를 필요로하는 20대 30대의 잠자고 있던 엄청난 수요에 힘입어, 엄청나게 성장한 서비스입니다.

 현재는 모텔, 호텔, 리조트/콘도, 펜션/풀빌라, 게스트 하우스 등의 숙박 예약은 물론 각종 레저, 공연/전시 등의 티켓, 렌터카, KTX, 해외숙소(괌, 보라카이, 사이판, 발리, 세부, 방콕, 코타키나발루, 프라하 등)에 항공권 예약도 가능합니다.

 한국에서 에어비엔티 (AirBnB)를 따라잡겠다고 포부를 밝히는 거대한 꿈을 가지고 있기도 합니다.

 "야야야야야야야 야놀자"

하니의 중독성있는 CM송과 안무를 다들 한번씩 들어보셨겠지요? 이 광고를 통해서 턴 어라운드 하면서, 대중들에게 엄청난 효과로 이름을 알리게 되었습니다.

 

 

 

 

뭐하지? 마일리지 쌓지?

 연애 시절, 연인과와의 대화 중 항상하는 말이 "우리 만나서 뭐하지?" 입니다. 야놀자는 이 뭐하지? 라는 궁금증과 물음에 대답하면서, 연인 가족들이 여가시간에 뭐하고 놀지? 야 이거하고 놀자~ 를 제공해주는 서비스입니다.

 놀아도 마냐 놀수 있습니까? 노는 만큼 마일리지를 쌓아서 다음 번 놀때, 사용할 수 있다면 더더욱 놀 맛이 나는거 아니겠습니까? 야놀자는 이게 마일리지 서비스를 어떻게 하면 투명하고 잘 사용할 수 있을까 고민을 많이 한거 같습니다. 사실 마일리지라는것이 블록체인 기술이 접목되기 이전부터 있어왔던 하나의 서비스이지만, 중앙화된 시스템에서 언제 사라지거나 없애도 누구하나 토를 달 수 없는 그런 저 멀리 있는 열매같은 존재이지 않았습니까?

 밀크(MLK)는 이 사라져가는 마일리지에 생명을 불어 일으키기 위해서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여, Mil.K 라는 암호화폐 밀크 코인을 발행하게 되었습니다.

 

 

 

백서

 밀크 코인의 공식 백서를 소개드립니다. 밀크 코인과 더불어서, LZM ( 라운지 엠) 의 코인도 소개하고 있네요. 간략히, LZM 은 밀크 팩이라는 De-Fi 서비스의 보상으로 주어시는 코인입니다.

 다른 코인 백서에 비해서 알수 없는 내용으로 많은 양이 적혀져 있진 않고, 비록 영어로 되어있지만, 한국적인 영어여서 간단히 살펴볼수는 있을거 같습니다.

 간단하게 백서의 내용중 주요한 내용 한가지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단어하나가 등장합니다. 바로 "BT (Brand Token)" 입니다. BT (브랜드 토큰) 과, 밀크 와의 두가지 형태의 토큰 시스템을 구축하여, 해당 토큰을 Mil.k Platform 위에서 상호 교환을 이루겠다라는 뜻입니다.

 브랜드 토큰 (BT)란, 해당 서비스 회사의 마일리지 포인트 (보상)을 직접 토큰 형식으로 전환되는 방식으로 마일리지 포인트를 전달하는것과 같습니다.

 현재 밀크 코인은 상호 협력관계에 있는 "야놀자 코인, 신세계 면세점 포인트"를 브랜드 토큰으로 하여, 밀크 코인과의 상호 교환을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브랜드 토큰은 발행량과 유통량은 해당 브랜드를 가지고 있는 서비스 회사가 관리하며, 회사의 고객이 자신의 브랜드 토큰을 사용하는 경우 회사는 동일한 가치를 보장해야 합니다. 이와같이 브랜드 토큰의 가치는 서비스 회사가 정하고 있지만 토큰 생태계에서 뛰어드는 순간 그 가치는 생태계에서 자유시장주의로 가치가 결정이 되는것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이 필요하시면 아래 링크를 참고 바랍니다.

milkalliance.io/dist/pdf/White%20Paper_Mil.k%20Alliance_v0.9.7.pdf

 

시세, 전망

 크게 보면 우상향하는 형태를 띄고 있지만, 4월 들어서 그 가격이 주춤해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전저점을 찍지 못한것으로 보아, 좀 더 하락세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금일 원화 약 2400원 대를 유지 하고 있으며, 거래 침체기였던, 150원 대와 비교해 볼 때는 약 16배 가량은 상승한 코인입니다.

 

 

 

유통량, 발행량

 총 13억개 토큰이 발행될 예정입니다. 코인마켓캡 기준으로 코인 시가 총액 순위 332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잠재적인 성장가능성을 내포하고 있다고 불수 있습니다.

 현재 13억개 토큰 중에, 그중 약 17% 정도인 현재 7천800개 정도만 유통량으로 공급되고 있습니다. 아래 유동성 공급이 28%인것으로 보아, 약 1억3천개 정도는 더 분배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유통량과 현재 가격을 토대로 유추하는

시가총액은 1870억

 가량이 됩니다.

 

 

 

  밀크 코인의 2차 소각을 완료하였음을 공시합니다.
       (금번 소각은 모두 재단이 보유한 물량 중에서 진행하였습니다.)
           - 소각일 : 2021년 3월 5일
           - TXID
 
  이번에 소각을 진행한 수량은 총 100,000,000개입니다.
         (총 발행량 1,300,000,000개의 약 7.7% 이며, 소각 완료 후 잔여 밀크 총량은 1,086,245,419개 입니다)

 최근 들어 여러번 소각을 진행하였고, 현재 (21년 4월 19) 기준으로 밀크 총 발행량은 1,086,245,419개 입니다. 여러번 소각을 진행한것으로 보아, 해당 코인의 가치가 좀 더 높아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Mil.K

 밀트 (MLK) 를 실제로 사용하는 DAPP인 "MiL.K - 밀크" 를 소개드립니다. 아직까진 앱 개발이 초창기에 안정화가 많이 진행되지는 않아 보입니다.

 현재로써 할 수 있는 기능은 출석체크 야놀자 코인, 신세계면세점 포인트와 연동, 밀크 팩을 이용한 LZM 코인 보상등이 있습니다.

 아직 생체인식을 통한 자동로그인 기능이 없어서 좀 아쉽네요. 친구초대를 통해서 보상을 준다던지, 좀 더 홍보를 할 필요성이 있어 보입니다.

 

apps.apple.com/app/id1489927016

 

‎MiL.k

‎MiL.k - Blockchain-based Reward Points Integration Platform With MiL.k, you can bring together the points of different lifestyle services, exchange and cash. [MiL.K’s Exclusive Point Services] ● Gather small amounts of spread mileage points. You can

apps.apple.com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ilkpartners.milk

 

MiL.k - 밀크 - Google Play 앱

“버리는 포인트 1.도.없.는. 알뜰살뜰 활용 꿀팁! MiL.k” 흩어져 있는 여행∙여가서비스 포인트를 하나로 모으고, 교환하고, 현금으로 바꿔 쓰는, 블록체인 포인트 통합 플랫폼 MiL.k. [MiL.k만의 포

play.google.com

 

출석 체크 보상

 출석 체크 보상을 채굴이라고 표현하기는 좀 뭣하지만, 앱태크의 일환으로 해당 코인을 채굴 할 수 있습니다. 매일 사이트 접속하여 출석체크만 하면 됩니다.

 매일 매일 접속하여 출석체크를 진행하면, 0.05MLK ( 약 120 원) 정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클릭 한방에 120원 정도라면 앱테크 측면에서 나름 쏠쏠하구요. 한 달 개근을 하면 2MLK 를 추가로 주니, 한달에 약 8400원 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맺으며

밀크 (MLK) - 블록체인을 사용한 포인트 통합 플랫폼. 점점 많은 파트너와 협업을 한다면 성장가능성이 충분하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