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KLAY - 클레이스테이션 연10% 스테이킹하기

by 큰공 2021. 7. 28.
728x90
반응형

개요

디파이 (De-Fi), 디파이 많이들 들어보셨을 겁니다.
오늘은 마치 은행에 돈을 맡겨 두고, 연 이자를 받는 듯한 KLAY 의 "스테이킹" 서비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핸드폰에 카카오톡만 깔려 있으면 오케이!


KLIP

 다들 핸드폰에 카카오톡 정도는 설치가 되어 있으시죠? 카카오톡에서 암호화폐 지갑 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그것이 바로 "KLIP" 클립 입니다. 

 카카오톡 - 세팅 - 클립을 차례로 클릭하면 카카오톡 클립을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에 조금이나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정도는 미리 세팅이 되어 있지 않을까 합니다.

 

 초기 준비물로 이 KLIP 지갑에 KLAY 암호화폐가 들어가 있어야 합니다.

 

 

KLAY

 KLAY (클레이튼)은 현재 빗썸, 코인원 등에서 거래가 가능합니다. 

 빗썸, 코인원을 통해서 구매한 KLAY 를 카카오톡 KLIP 으로 이동을 먼저 해야 합니다.

 

 이동 방법은 KLIP 에서 지갑 주소를 얻고, 이 주소로 거래소에서 출금 신청을 하면 뿅 하고 KLIP 으로 KLAY 가 들어오게 됩니다.

 

 KLAY는 여타 코인과 유사하지만, 빠른 트렌젝션을 자랑하는데요. 필자가 KLAY 을 코인원에서 KLIP 으로 이동하는데 약 2분이 채걸리지 않았습니다.

 

 비트코인의 트렌젝션 속도에 비해서 월등한 수준이죠.

 

 

KLAY STATION

 카카오톡 KLIP 으로 이동 한 KLAY 를 예치 하기 위해서는 KLAY STATION 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https://klaystation.io/

 

KLAYSTATION

클레이스테이션은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하는 툴입니다.

klaystation.io

 KLAY STATION에서는 현재 아래와 같이 두가지 노드 타입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한국 경제 데일리에서 얼마 전부터 스테이킹 서비스에 동참하게 되었는데요.

 

 기존에 OZYS 보상의 거의 두 배 가까이를 보상으로 주게 됩니다.

 

 

 바로 이 10.35% 의 보상을 얻기 위해서 스테이킹 서비스를 신청하는 것이죠.

 

 기존에는 코인원 스테이킹 서비스, OZYS 스테이킹 서비스등을 다 해보았는데, 보상률이 높은 쪽으로 이동하는게 당연한거 아니겠습니까?

 

 한경데일리로 스테이킹을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경, 클레이스테인션

https://www.hankyung.com/it/article/202107138089g

 

한경, 클레이스테이션 통해 '클레이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한경, 클레이스테이션 통해 '클레이 스테이킹' 서비스 제공, 암호화폐 클레이 예치시 15%대 보상 준다

www.hankyung.com

 

 위 기사를 보면, 

 

클레이스테이션을 통해 제공되는 한경의 클레이 스테이킹 서비스는 15%대 예치 보상을 지급한다.

 

 이라고 나와있다. 현재 10.35% 이며, 시간이 지날수도록 스테이킹 하는 양이 늘어남에 따라 이 보상률은 점점 줄어들게 된다.

 

KLAY STATION - KLIP 연결하기

 카카오톡 KLIP 이 휴대폰 카카오톡에 있기때문에, 휴대폰에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1) 먼저 위에 KLAY STATION 사이트에 접속 후, 스테이킹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지갑 연결하기 버튼이 뜨게 됩니다. 카카오톡 KLIP 지갑을 선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으로 카카오톡을 실행되는 모습입니다. 

 

 2) 카카오톡 KLIP 에서 KLAY STATION 으로 정보 제공 요청에 승인하는 절차 입니다. 지갑 주소를 전송하여, KLAY STATION 과 KLIP 을 연결을 해봅시다.

 

 3) KLIP 과 KLAY STATION 이 정상적으로 연결이 완료 되었다면, KLIP 에 있는 KLAY 가 KLAY STATION 에서 표시되어 볼 수 있습니다.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KLAY 을 스테이킹 하면 끝!! 

 

 자~ 이제 누워서 연 이율 10% 짜리 복리 예금을 들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험성

 KLAY 는 현재 원화로 약 1200원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개인 적인 생각으로는 꽤 저점으로 판단됩니다. 연 10%의 보상을 주지만, 내일 아침에 10% 마이너스 당할 수 있는게, 암호화폐 시장의 변동성이지 않습니까?

 

 과연 KLAY 가 시장에서의 저점일까? 하는 의문점이 바로 이 스테이킹 서비스의 위험성입니다.

 

 반대로 생각해보면, KLAY 의 가격상승률이 더 높이지면, 보상률 + 가격 상승 분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더 큰 투자효과를 볼 수 있기도 합니다.

 

 

맺으며

 KLAY 에 투자했다면,

꼭 KLAY STATION 의 스테이킹 서비스를

활용하여 10%의 보상을 받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