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투자/코인

썸씽 ( SSX ) - 쌓아둔 코인 출금 하자

by 큰공 2021. 6. 10.
728x90
반응형

개요

 안녕하세요! 코인파이프의 큰공입니다. 

 오늘 소개 드릴 암호화폐는 "썸씽(SSX)" 와 SOMESING 앱입니다.

 썸녀와 썸탈때 필요한 앱이냐? 아니죠. SING!! 노래앱 입니다. 이용자간에 노래방 처럼 노래도 부를 수 있고, 특별한 점은 타인과 듀엣곡을 부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썸씽 (SSX) ?

 공식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썸씽의 소개글입니다. 썸씽 (SSX) 의 기본적인 모토는 "포인트 통합" 입니다. 

WHAT IS SOMESING?
World’s 1st MobileKaraoke App Serviceon BLOCKCHAIN Network

공식 사이트 : https://somesing.io/index

 

SOMESING

SOMESING

somesing.io

 

노래를 부르거나, 들으면서 포인트를 벌자

 썸씽(SOMESING)은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한 모바일 기반 소셜 노래방앱 서비스로, 크리에이터(싱어)들은 좋아하는 노래를 즐기면서, 콘텐츠 창작활동을 할 수가 있으며 블록체인의 스마트 컨트렉트를 통해 창작된 콘텐츠에 대한 공정하고 투명한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노래를 좋아하는 누구나 하루 24시간, 1년 365일 앱내에서 제공되는 모든 노래를 무료로 부를 수 있고 플랫폼에 게시되는 콘텐츠에 대해 후원, 선물, 이벤트 등을 통해 적립된 썸씽의 유틸리티토큰(SSX)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즉, 노래 부르면서 돈을 벌고, 노래 들으면서 후원하고, 후원에 대한 리워드로 돈을 버는 구조입니다.

 

백서

 썸씽 코인 (SSX) 의 공식 백서를 소개드립니다. 

https://somesing.io/global/assets/file/SOMESING_whitepaper_kr.pdf

 과거에 필자의 취미는 코인노래방가기였는데, 요즘 시대가 시대이니만큼 노래방 가기가 두려운 상황입니다. 이럴때 집에서 손쉽게 부를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바로 썸씽 앱입니다.

 탈중앙화 시스템을 이용하여, 싱어가 노래를 부르면,  중앙시스템 개입없이, SSX를 분배하고, 또 이를 Eco System 으로 분산시킴으로 인하여 생태계를 구성하고 있습니다. 

 

시세, 전망

 암호화폐 시장이 호황을 누리던 시기인, 2021년 4월 즈음 최고가 약 350원을 찍었지만,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하락기를 맞이함에 따라, 현재 68원 정도로 약 5배 가량 하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업비트에 상장된 김치코인 이긴하지만, 요즘 들어서는 심한 정체기 및 하락기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통량, 발행량

  총 발행량은 6,000,000,000 SSX 으로, 정해져 있으며, 현재 시가 기준으로 

발행총액은 4200억

 가량입니다. 코인카멧캡에 기준으로 현재 유통량을 추정할 수 없어서, 현재 시가 총액은 알 수 없습니다. 시가 총액이 4200억 가량인 주식은 동화약품, 쌍용차, 현대리바트, 경방 정도이며, 어? 한번쯤 들어봤을 법하지만, 뭐하는 회사인지 모를법한회사이거나, 기업의 가치가 하락세로 들어서 이름이 크게 알려져 있지 않는 정도의 위치라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썸씽 (SSX) 도 그 가치를 알아봐주는 사람이 많아서 기업 가치 및 암호화폐의 가치가 상승되길 기대합니다.

 

썸씽 코인 출금하기

 서론이 좀 길었던거 같습니다. 이 포스팅의 메인 주제로 삼고 싶은 "썸씽" 의 최신 기능 바로 

"썸씽 코인 출금 하기"

 입니다. 썸씽 앱은 그동안 출석체크, 후원하기 등으로 SSX를 이용자들에게 리워드 형태로 보상을 지속적으로 했었는데요. 이때까지 그 발행된 SSX를 앱에서 출금을 하지 못하여, 거의 뭐 무용지물인 상태로 남아있었습니다.

 

 그러나, 바로 오늘! 썸씽 앱이 출금을 지원하게 되어, 그동안 쌓아 두었던 코인을 출금해서 현금화 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썸씽 출금하기 무작정 따라하기

 썸씽에서 SSX를 출금해서 카톡 클립으로 옮기고, 이를 다시 업비트로 옮기는 방법을 차근차근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준비물

 1) SOMESING 앱

 2) 2000 + 50 SSX 이상의 SSX 코인

 3) 카카오톡 + 카카오톡 클립 연동

 4) 업비트 계정 + 업비트 SSX 썸씽 입출금 주소 생성

 

 1) 썸씽 앱 잔액 확인

  드디어 하루하루 출석체크를 하면서 모아두었던 나의 소중안 2315 SSX 을 출금하는 시간입니다. 출금할려면 최소 2000SSX + 50 SSX (수수료) 가 필요합니다.

 

 2) 출금 전 주의 사항

 카톡과 카톡의 클립 지갑 주소가 있어야 한다는 내용이고, 코인에 관심있으시고, SSX 가 이미 2000 SSX 이상 계신분들이라면, 당연히 카카오톡에 클립 (KLIP) 연동은 미리 되어 있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3) Klip 지갑을 출금 신청하기

 안타깝게도, 법적인 이유인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썸씽앱에서 바로 업비트 주소로 출금은 되지 않습니다. 카카오톡 klip 을 통해서 한번 거친 다음에 출금이 가능합니다.

 아마도, 돈세탁 방지를 위해서 추적할 수 있는 경로를 하나 더 만드는게 아닌가 조심히 추측해봅니다.

 4) Klip 지갑 주소 가져오기

 KLip 지갑 주소 가져오기를 클릭하면 바로 카카오톡의 Klip 이 실행됩니다.

 

 5) Klip 주소 정보 제공 요청

 SSX는 KLay (클레이튼) 기반이고, 카카오톡 클립은 KLAY 주소를 공통적으로 사용하게 때문에, KLIP 내에 SSX 주소와 KLAY 주소가 다르지 않습니다. SOMESING 앱으로 주소를 넘겨주기 위해서 동의를 진행합니다.

 6) 출금 수량 

 앞선 단계에서 설명드렸듯이, 최소 출금 수량은 2000 SSX 입니다. 출금 수량을 최대로 하면 수수료 낼 SSX 가 없기 때문에, 실패가 되며, 다 출금하고 싶으면 수수료를 제외한 SSX를 출금수량에 기재해야 합니다.

 조금 남겨놓고, 딱 2000 SSX 만 출금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출금 진행시 카카오페이의 인증 시스템을 이용해서 인증까지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출금됩니다.

 

 

 7) 카카오톡 클립 SSX 토큰 확인

 SSX 2000이 정상적으로 옮겨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렌젝션 딜레이 없이, 약 30초 만에 빠르게 이동되는 모습입니다.

 

 8) 업비트로 송금하기

 자, Klip 으로 이사해온 SSX를 다시 업비트로 송금하여, 팔아서 현금으로 바꿔 보도록 하겠습니다.

 

 9) 129,600 원 짭테크 성공

 업비트로 옮기자마자 시장가로 바로 팔아 버렸습니다. 장기간의 출석체크와 앱테크로 번 돈을 이렇게 현금화 하는 순간 공돈이 생긴거 같고, 참 뿌듯해지는 순간이 아닌가 싶습니다.

 

썸씽 (SSX, SOMESING) 추천 코드

 혹시나, 썸씽 ( SOMESING ) 앱이 설치되지 않으신 분들은, 추천인 코드에 아래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매우 감사하겠습니다.

 

2OHDGN

 

 

맺으며

 썸씽 ( SSX ) 이 드디어 출금 지원을 하였다.

그동안 쌓아온 SSX를 현금화 하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