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5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모든 확진자 재택치료 기본

by 큰공 2021. 11. 29.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2021.11.28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4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격리수용소" : 바이러스 덩어리들

 

[4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격리수용소" : 바이러스 덩어리들

들어가며 2021.11.27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3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치료센터에 들어가다! [3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치료센터에 들어가다! 들어가며 2021.11.26 - [

coinpipe.tistory.com

 4일차에는 생활 치료 센터의 분위기와 환자들 격리 시스템에대해서 포스팅해보았습니다.

 5일차에는 생활 치료 센터 내부 사진과 오늘 발표한 "모든 확진자 재택 치료 원칙" 으로 변경된 방역 당국 지침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생활 치료 센터 1인 1실 - 전북 완주 생활치료센터 

생활치료센터

 

현재 머물고 있는 생활치료센터의 외부 전경입니다. 베란다 쪽 문이 팔만 겨우 나갈 수 있을 만큼 좁게 열려서 사진을 겨우 한 컷 찍었네요. 노을이 옅게 드리우고 있고, 호수도 보이는 좋은 전경이지만, 밖으로는 절대 나갈 수 없습니다.

 

답답한 마음에 저기 산책길을 걷고 싶네요.

그래도 1인 1실에 배정되어서 참 다행이라고 생각되네요. 고시원 보다는 크고, 원룸보다는 작은 기숙사 형태의 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혼자 일주일 정도 머물기에는 별 큰 무리 없습니다.

 

화장실은 깔끔하며, 샤워 및 화장실 사용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고시원 처럼 화장실 밖에 있었으면 격리도 어렵고 아찔하네요.

 

치료센터 3일차 식사

 아침 - 아침은 역시 잘 안들어 가네요. 토마토가 젤 맛있었습니다.

 점심 - 윙봉이 맵기가 딱 좋네요

저녁 - 과일 다운 과일 귤이 나왔습니다. 아껴 놓을까 하다가 밥먹고 다 먹었네요. 

 

확진 5일차, 증상발현 8일차,  치료센터 3일차  증상

 5일차에 들어서서 코막힘과 두통 인후통이 약간씩은 있으나 꽤 많이 괜찮아 졌습니다. 오기 전에 병원 처방받은 약이 다 떨어져서 약을 달라고 하니 점심 식사와 함께 같이 약을 주더라구요. 병원 처방약은 아니고 인후통에는 스트랩실 코막힘에는 액터피드를 받았습니다. 전문의약품이 아닌 일반의약품을 주는거 같습니다.

 너무 누워만 있어서 더 머리가 아픈거 같아서 유튜브를 틀어놓고 간단한 스트레칭도 하면서 몸을 좀 풀었더니, 한결 기분도 좋아지고 컨디션도 슬슬 좋아지는거 같습니다.

 

모든 확진자 재택 치료 원칙

https://www.joongang.co.kr/article/25027845

 앞으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는 원칙적으로 집에서 치료를 받게 된다. 기존에는 제한적으로 재택치료를 했지만,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 시행 이후 폭증한 확진자에 병상이 부족해지자 대상을 넓히기로 했다. 정부는 29일 문재인 대통령 주재로 특별방역점검회의를 열고 이러한 방안을 확정했다.

 

 정부에서 오늘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 특별 방역 점검회의를 마치고 국민들에게 발표를 하였는데요. 여러가지 사안들 중에 가장 관심여겨 볼만한 내용은 바로 "코로나 확진자는 원칙적으로 재택 치료로 변경한다." 입니다.

 

 점점 늘어만 가는 확진자에 점점 위중증 환자 병상도 부족해지고, 생활치료센터의 병상들도 부족해 짐에 따라 "재택 치료" 로 바꾼다는 정책인데요. 현재 생활치료센터에 있는 저로써는 바람직한 정책 변경이라고 생각됩니다.

 

 거주지 근처 생활치료센터에 머물수도 없고, 이렇게 멀리까지 오게 되었는데 몇일간 있음으로 느낀점은 "치료" 에 중점을 두는것이 아니라 "격리" 에 중점을 두고 있다는 것입니다. 물론 현재 치료제가 아직 상용화되지 않았고, 특별히 생활치료센터에서 할 수 있는 것들이 없긴하지만, 다시 코로나가 확진되어서 생활치료센터에 있을래? 자가 격리를 할래? 라고 물어본다면, 저는 바로 "자가 격리" 를 하겠습니다 라고 말 할 겁니다.

 

 기존에 생활치료센터에 있는 사람들을 다시 "재택 치료" 로 바꿔서 집에 가라고 할지는 아직 모르겠네요. 아직까지는 기존 정책대로 생활치료센터에 격리 하지 않을까 합니다.

 

격리 통지서

 보건소로 부터 격리 통지서를 받았습니다. 격리 통지서에 격리 해제 기간은 적혀져 있지 않으나, 격리 해제 시점은 "코로나 확진 통보 후 10일" 입니다. 앞으로 여기 생활치료센터에서 12월 4일까지 격리될 예정입니다.

 

 정확한 격리 해제 시점 및 생활치료센터 격리 기간은 사람마다, 증상마다, 생활치료센터의 상황에 따라 바뀔 수 있으므로 치료센터나 보건소로 개별적으로 문의 하는게 정확합니다.

격리통지서

 

코로나 확진자 정보 요약

 - 생활치료센터에는 증상에 따라 약을 주며, 보통 의사 처방이 필요없는 일반 의약품으로 준다.

 

 - 확진자 격리 기간은 사람에 따라 다르며, 보통 확진일로부터 10일 이다. 

 - 금일 정부 발표로, 앞으로 모든 확진자는 "재택 치료" 를 원칙으로 한다.

 

 

댓글로 많이 격려해주시고, 응원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