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코로나 확진자] - 돌파 감염 완치자 3차 접종 해야 할까?

by 큰공 2021. 12. 11.
728x90
반응형

 

들어가며

2021.12.05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10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치료센터 마지막 후기

 

[10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생활치료센터 마지막 후기

들어가며 2021.12.03 -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 [9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일상 회복 중단, 거리두기 4단계와 유사, 오미크론 집단 감염 [9일차] 코로나 확진자 옥중일기 - 일상회복 중단

coinpipe.tistory.com

코로나 확진을 받고, 생활치료센터에서 감금 후에 자택 격리까지 해제되었네요. 다른게 아니라 이제 3차 접종을 해야 한다는데요.

 

코로나 확진자가 50만명을 넘어가는 시점에서, 이미 2차 접종 (기본 접종)을 완료했지만 돌파 감염된 완치자에 대해서는 3차 접종 (부스터샷) 을 맞아야 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누적 확진자 추이

현재 누적 확진자는 오늘 기준으로 51만583명 입니다. 이 확진자들 중 대부분이 완치자 일 텐데요. 완치자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항체가 더 많이 있을텐데요. 3차 접종을 맞아야 하는지 아닌지 여러 의견들이 있는 상황입니다.

 

3차 접종 반드시 맞아야 하나요?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19 백신 "3차 접종" 을 특별한 예외자를 제외하고는 반드시 맞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3차 접종을 맞지 않는 사람들에 한해서 백신패스를 주지 않는 방안 까지 내놓고 있구요.

최근에는 고령층과 우선접종 직업군 등 고위험군을 중심으로 시행되던 3차접종이 18세 이상 전국민 접종으로 확대되었습니다.  * 잔여백신 등 희망자는 3차접종 1개월 앞당겨 조기접종 가능합니다.

 3차 접종은 18세 이상 전국민 접종으로 건강한 일반인들도 꼭 맞아야 합니다.

 

 

정부 "돌파감염 후 완치자도 부스터샷 맞아야"

https://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1086407

 

정부 "돌파감염 후 완치자도 부스터샷 맞아야"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백신별 권장 접종 횟수를 마친 돌파감염 완치자의 경우도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맞아야 한다고 밝혔다. 황경원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기획팀장은 10일 기

www.newstomato.com

[뉴스토마토 이민우 기자] 방역당국이 코로나19 백신별 권장 접종 횟수를 마친 돌파감염 완치자의 경우도 '부스터샷(추가 접종)'을 맞아야 한다고 밝혔다.
 
황경원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기획팀장은 10일 기자단 온라인 설명회에서 "돌파감염 후 완치한 경우에도 추가 접종을 권고하도록 진행할 예정"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뉴스에서 관련 내용이 있길래, 발췌하였습니다. 정부에서 돌파 감연후 완치한 경우에도 3차 접종을 맞아야 한다고 발표했다는 기사입니다.

 

돌파감염 후 완치자도 맞아야 하나 봅니다.

 

질병관리청 문의

 검색을 해보니, 실제로 완치자 중에서 맞은 사람도 있고, 맞으라고 연락을 온 사람도 있더군요. 좀 더 정확하게 하기위해서 이 포스팅을 위해서 질병관리청 카카오톡으로 문의를 남겨보았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코로나19 확진 이력이 있는

2차 접종완료자는 3차 접종이 [미권고] 됩니다, 

 

다만, 본인 의사에 따라

3차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 접종 가능합니다."

 

 뉴스에서 언급한 내용와 상이한 내용이네요. 돌파감염된 2차 접종 완료자는 여러가지 사유로 인하여 3차 접종을 미권고 하고, 3차 접종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맞게 해준다 라는 내용입니다.

 

 

그래도 희망자에게 맞게는 해준다니, 저는 돌파감염 완치자 이지만 5개월 이내에 3차 접종을 맞으러 슝슝 갈렵니다. 코로나가 아프긴 겁나 아프거든요 ㅠ_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