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체실험/코로나 옥중일기

먹는치료제! 화이자 ‘팍스로비드’ 내일 도착, 도착 즉시 현장 투입

by 큰공 2022. 1. 12.
728x90
반응형

화이자의 경구용 치료제 팍스로비드

화이자 팍스로비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경구용(먹는) 치료제 첫 국내 반입을 앞두고 정부가 12일 오전 11시 경구용 치료제 도입과 활용방안 발표를 했습니다.

 

 

 

생활치료센터, 재택치료자 치료제 배분!

 코로나로 확진이 되어서 생활치료센터에서 갇혀있었던 저지만, 생활치료센터에서 코로나 관련 전문의약품을 받아 보지는 못했습니다. 일반의약품 타이레놀 계열과, 인후통으로 인한 스트렙실을 처방 받은게 다였는데요.

 

 생활치료센터나 재택치료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이 치료제가 배분이 될지, 치료제가 어떠한 효과를 가져다 줄 지 기대가 됩니다. 사실상 감기약을 먹더라도 감기에 낫는다기보다는 감기 증상을 조금 완화해줄 뿐이지, 감기약이 치료를 한다?라고는 생각되지 않는데, 이 감기와 증상이 유사한 코로나도 치료제가 얼마나 획기적으로 효과를 줄지 궁금해지네요.

 

 

 

 

팍스로비드 치료 원리

 위와 같은 기전으로 효과가 나온다는데, 정확하게 이해는 가지 않네요. 바이러스 단백질 합성을 차단 하는게 그 치료제의 효과입니다.

 

 그 간 치료제로 승인 받았던 약이 주사제로 일정시간동안 맞아야하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이번 팍스로비드 치료제는 "경구용" 치료제로 환자들에게 처방하기가 훨씬 편해졌습니다.

 

내일 (13일) 부터 먹는 코로나 치료제 현장 투입

 화이자에서 내일오는데, 오자마자 바로 치료제 현장 투입을 한다고합니다. 증상이 나타나고 닷새 안에 복용해야 효과가 커서 신속한 배송이 요구되는데요. 이렇게 비행기로 오자마자 국내 배송시스템을 이용해서 빠르게 배송한다니, 정부 대처가 이럴때는 믿을만 합니다.

 

 

코로나 치료제의 빠른 현장 투입으로 코로나가 어서 빨리 없어지기를 간곡히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